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비공식작전’ 외 4편
2023-08-04 15:22:25 2023-08-04 15:22:25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이 정도면 선전하고 있고, 이 정도면 선방 중이다라는 말처럼 무책임하게 들리는 말도 없을 듯합니다. ‘밀수’ ‘비공식작전’ ‘더 문세 편의 총 제작비만 600억 수준입니다. 현재 영화 시장에 풀려 있는 돈의 규모 입니다. 1년 정 가장 관객이 많이 몰리는 극성수기 시즌이지만 3편의 4일 집계 일일 관객 동원 수치는 합계가 40만이 안됩니다. 오는 9콘크리트 유토피아까지 개봉하고 나면 여름 한국영화 4’가 모두 공개가 됩니다. 하지만 회복세라고 모두가 점치는 시기에 영화관에는 관객들이 사라졌습니다. 이런 수준이라면 여름 시장이 끝나는 이달 중순 이후 여름 영화 4’의 총 누적 관객 수가 1000만도 되지 않을 수 있을 듯하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예년 같으면 단 한 편이 끌어 올만한 수치였습니다. 올해 개봉한 범죄도시3’1000만을 넘어서면서 이번 ‘78여름 극성수기 시장 분위기에 기대가 모아졌습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뜨거운 것은 고사하고 꽁꽁 얼어 붙은 상태입니다. 연일 폭염주의보이지만 국내 영화 시장은 여전히 한파주의보입니다. (4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밀수
 
주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감독: 류승완
개봉: 7 26
누적 관객 수: 2597958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먹고 살기 위한 방법을 찾던 승부사 '춘자'(김혜수)는 바다 속에 던진 물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밀수의 세계를 알게 되고 해녀들의 리더 '진숙'(염정아)에게 솔깃한 제안을 한다. 위험한 일임을 알면서도 생계를 위해 과감히 결단을 내린 해녀 '진숙'은 전국구 밀수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되면서 확 커진 밀수판에 본격적으로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고 사람들은 서로를 속고 속이며 거대한 밀수판 속으로 휩쓸려 들어가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류승완의 모든 게 담겼다
토마토 별점: ★★★☆
 
 
비공식작전
 
주연: 하정우, 주지훈
감독: 김성훈
개봉: 8 2
누적 관객 수: 259787
 
1987, 5년째 중동과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외교관민준’(하정우). 어느 날 수화기 너머로 20개월 전 레바논에서 실종된 외교관의 암호 메시지가 들려온다. 성공하면 미국 발령이라는 희망찬 포부에 가득 찬 그는 비공식적으로 동료를 구출하는 임무에 자원해 레바논으로 향한다. 공항 도착 직후, 몸값을 노리는 공항 경비대의 총알 세례를 피해 우연히 한국인 택시기사판수’(주지훈)의 차를 타게 된민준’. 갱단까지 돈을 노리고 그를 쫓는 지뢰밭 같은 상황 속, 기댈 곳은 유일한 한국인인판수뿐이다. 그런데 돈만 주면 뭐든 하는 수상쩍은 이 인간, 과연 함께 동료를 구할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예상 밖의 액션 수위 UP!
토마토 별점: ★★★
 
 
엘리멘탈
 
감독: 피터 손
개봉: 6 14
누적 관객 수: 6021982
 
, , 공기,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엘리멘트 시티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앰버'는 어느 날 우연히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지금껏 믿어온 모든 것들이 흔들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데... 웰컴 투엘리멘트 시티’.
 
토마토 추천평: 픽사의 자가복제 시스템
토마토 별점: ★★
 
 
더 문
 
주연: 설경구, 도경수, 김희애
감독: 김용화
개봉: 82
누적 관객 수: 176120
 
2029, 대한민국의 달 탐사선 우리호가 달을 향한 여정에 나선다. 위대한 도전에 전 세계가 주목하지만 태양 흑점 폭발로 인한 태양풍이 우리호를 덮치고황선우’(도경수) 대원만이 홀로 남겨진다. 대한민국의 우주선이 달로 향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다. 5년 전, 원대한 꿈을 안고 날아올랐지만 모두가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공중 폭발로 산산이 부서졌던 나래호. 또다시 일어난 비극에 유일한 생존자인 선우를 지키기 위해 나로 우주센터 관계자들과 정부는 총력을 다하고 온 국민이 그의 생존을 염원한다. 선우를 무사 귀환시키기 위해서 5년 전 나래호 사고의 책임을 지고 산에 묻혀 지내던 전임 센터장김재국’(설경구)이 다시 합류하지만, 그의 힘만으로는 역부족이다. 선우를 구출할 또 다른 희망인 NASA 유인 달 궤도선 메인 디렉터윤문영’(김희애)에게 도움을 청해보지만 그마저 쉽지 않다.
 
토마토 추천평: 기술이 서사를 집어 삼켰다
토마토 별점: ★★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주연: 톰 크루즈, 헤일리 앳웰, 빙 라메스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개봉: 7 12
누적 관객 수: 3712,992
 
가장 위험한 작전, 그의 마지막 선택 모든 인류를 위협할 새로운 무기를 추적하게 된 에단 헌트(톰 크루즈) IMF팀은 이 무기가 인류의 미래를 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전 세계가 위태로운 상황에 처한 가운데, 이를 추적하던 에단 헌트에게 어둠의 세력까지 접근하고 마침내 미스터리하고 강력한 빌런과 마주하게 된 그는 가장 위험한 작전을 앞두고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의 생명과 중요한 임무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인생에서 가장 재미있을 163(러닝타임)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