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생활재테크)휴가비 절약하려면 ‘6월에 떠나라’
'여행가는 달' 캠페인 …교통·숙박·놀거리 할인
합리적 금액으로 다양한 선택지
2023-06-13 05:00:00 2023-06-13 05:00:00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6월 한 달 동안 국내로 조금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면 숙박·교통비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기간에는 교통비 최대 50%, 숙박·테마파크 등 각종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 캠페인에 올해 380억원의 예산을 투입했습니다.    

정부 380억 투입…KTX 최대 50% 할인 
 
여행을 준비하려면 우선 어디서 무엇을 할지부터 정할 텐데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역별, 프로그램별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행상품을 확인할 수 있거든요. 서울·인천·경기, 강원, 충남, 세종, 충북, 경북, 대구, 전북, 전남, 경남, 울산, 부산, 제주 등 13개 권역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각 지역을 클릭하면 할인 혜택과 트렌디한 여행상품 등의 페이지가 뜹니다. 
 
인기상품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여행상품이 있다면 결정을 미루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전북지역을 클릭하면 'BTS 따라 느끼는 아름다운 우리 전통문화 속으로'라는 상품이 있는데 이미 마감됐어요. 2019년 BTS 썸머패키지 자켓 촬영지인 완주&전주를 여행하는 상품인데, BTS 팬클럽 아미들의 이른바 '성지순례' 때문입니다. 
 
갈 곳을 정했다면 어떻게 갈지도 정해야겠죠. KTX나 항공편을 선택할 수 있고, 렌터카를 빌릴 수도 있습니다. KTX 승차권은 철도 제휴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지역숙박, 입장·체험권 등 열차와 여행 품목을 결합 구매할 때만 할인이 됩니다. 할인폭은 주중 최대 50%, 주말 30%에 달합니다. 관광열차 6개 노선은 승차권 할인도 가능합니다. 선착순 4만명에게 '내일로 패스' 1만원 할인 혜택이 있거든요. 연속 7일권, 선택 3일권이 할인 받을 수 있는 권종입니다.
 
여행가는 달 캠페인 외에도 KTX 할인상품을 이용하면 기존 가격보다 저렴한데요. 청소년 드림, 힘내라 청춘, 다자녀 행복 등은 할인율이 10~40%입니다. 다만 청소년, 청년, 다자녀 등 혜택 대상이 한정돼 있습니다. 해당 사항이 없는 성인이라면 결합 구매하는 게 낫겠죠. 대상자라고 해도 주중에는 결합 구매가 할인율이 높아 이를 이용하는 게 합리적입니다. 또, 국내 여행사에서도 이미 프로모션을 통해 KTX 할인을 제공하고 있지만 할인율이 50%에는 미치지 못해요. KTX 할인 신용카드도 할인 수준이 최대 10% 정도입니다.
 
지난 2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청사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사진=뉴시스)
 
예를 들어 친구와 함께 여행을 간다고 생각해 보죠. 여행 플랫폼 '와그'에서 KTX와 여행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우 기차요금이 최대 50% 할인됩니다. KTX를 타고 서울에서 신경주로 가는 왕복승차권 2장(총 19만7200원)과 경주 양동마을 전통주 체험(2인 11만740원)을 함께 장바구니에 담을 경우 복합구매 추가 할인으로 최대 할인에다 와그 쿠폰혜택까지 적용돼 9만88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와 클래스외에도 입장권과 티켓 역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항공권도 진에어와 하이에어의 지방공항 도착 항공편 5개 노선을 이용할 경우 1만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노선은 김포↔울산, 김포↔여수, 김포↔사천, 김포↔포항·경주, 김포↔무안입니다. 항공권은 특가 및 땡처리가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일자별로 잘 비교해 보고 이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지역 시티투어버스는 카카오T앱을 이용하면 50% 할인됩니다. 직접 운전할 계획이라면 카모아 앱이나 티맵(TMAP)에서 렌터카를 예약하면 10% 할인됩니다. 결제 건당 최대 4만원까지 할인되며 여행가는 달 내내 쏘카 무제한 50%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경품 이벤트도 진행 
 
숙박 할인도 있습니다. 우선 온라인으로 5만원이 넘는 숙박상품을 예약할 경우 3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예약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인데, 사용하는 건 다음 달 14일까지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받은 숙박업소를 이용하면 예약 건당 50% 할인됩니다. 판매기한은 오는 14일부터입니다.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일정을 체크해 원하는 숙소가 있다면 서둘러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을 위한 '휴가샵' 내 숙박과 여행상품 패키지 등도 최대 50% 할인됩니다. 1인당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관광지 입장 할인 등 놀거리 혜택도 있는데요. 청도 레일바이크, 카약&깡통열차 체험, 사천 바다케이블카, 곡성 섬진강레일바이크, 통영 케이블카, 초콜릿 체험관 할인 등 종류도 다양해요. 
 
여행트렌드관에서는 로컬관광, 취미여행 등 올해 주목할 만한 여행 트렌드와 한국관광공사가 제안하는 여행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대 유망 여행 테마 35개 상품 가운데 촌캉스·섬관광의 경우 바다낚시 체험과 해변 플로깅 투어를 하거나 구봉도에서 갯벌 탈출 게임도 할 수 있어요.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여행도 있는데요. 나주를 선택하면 한옥 스테이, 영산 황포돛배 타기, 인력거 투어 등 체험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힐링·웰니스, 친환경 여행 등 다양한 트렌드를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 50여개 여행사가 제공하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4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여행 상품 특별 기획전도 운영 중입니다. 각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검색창에 여행 가는달을 검색하면 됩니다.
 
특별한 이벤트와 경품도 제공되는데요. 방문을 인증하거나 친환경 여행 실천 점수 확인,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