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여, '김남국 TF' 구성해 진상조사…외부 전문가도 참여
16일 첫 회의 예정…최고위원 보궐선거에서도 후보자 '가상자산' 확인
2023-05-15 21:24:32 2023-05-15 21:24:32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국민의힘이 15일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투기 의혹에 휩싸여 있는 김남국 무소속 의원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당내 가상자산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가상자산 TF에는 가상자산에 대한 전문성이 있는 외부 전문가도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날 당내 가상자산 TF를 발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우선 오는 16일 10여명 규모로 꾸려진 가상자산 TF를 발족해 첫 회의를 열고 김 의원 등의 코인 거래 내용을 들여다볼 예정입니다. TF 단장은 재선 김성원 의원이, 간사는 당내 디지털자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윤창현 의원이 맡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태영호 전 최고위원의 사퇴로 인해 생긴 당 최고위원 보궐선거에서도 후보들의 가상자산 투자와 거래 이력을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입후보자들은 가상자산 보유 내용을 제출해야 합니다. 가상자산 투기 의혹에 휩싸여 있는 김남국 의원을 의식한 조치입니다.
 
국민의힘은 당내 의원들의 가상자산 보유 내역 전수조사에 대해선 김 의원에 관한 의혹을 충분히 확인한 뒤 추진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전수조사 자체를 반대하진 않지만, 자칫 전수조사로 인해 김 의원의 논란이 희석될 것을 여전히 우려합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