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국내 팟캐스트 서비스 개시
2022-10-20 09:53:44 2022-10-20 09:53:44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국에서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포티파이가 제공하는 400만 개 이상의 글로벌 팟캐스트 카탈로그를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국내 팟캐스트 서비스 개시에 따라 스포티파이 플랫폼에 팟캐스트 허브가 생성됐으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및 기술 △음악 △스포츠 △코미디 등을 포함한 다채로운 주제 및 카테고리별 손쉬운 프로그램 탐색이 가능하다. 
 
국내 팟캐스트 콘텐츠로는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코미디), 썬킴의 세계사 완전 정복 (교육), 이스타 라디오 (스포츠), 책읽아웃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다. 글로벌 팟캐스트로는 TED Talks Daily (테드 토크 데일리), TED Business (테드 비즈니스), BBC Global News Podcast (BBC 글로벌 뉴스 팟캐스트), The Daily by The New York Times (뉴욕타임스 더데일리) 등을 들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는 ‘새 에피소드’와 같은 다양한 개인 맞춤형 카테고리를 비롯해 ‘데일리 팟캐스트’ 등 알고리즘형 팟캐스트 전용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청취자 개개인의 취향과 청취 습관에 맞는 새로운 팟캐스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천 ·소개해준다.
 
스포티파이는 청취자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제작 및 유통 플랫폼도 제공한다. 스포티파이가 보유한 세계 최대 팟캐스트 제작 플랫폼인 ‘앵커(Anchor)’의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해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앵커는 쉽고 빠르게 팟캐스트를 제작하고 편집해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도록 해주고, 청취자에 대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박상욱 스포티파이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는 “국내 청취자 및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포티파이의 팟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이제 첫발을 뗀 만큼, 한국에서의 장기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국내 오디오 생태계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스포티파이)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