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사진 한 장의 울림…이광재와 국민의힘 맞절
국민의힘 선거운동원에 깊숙이 목례하자 상대 운동원들도 화답
2022-05-25 18:51:37 2022-05-25 19:24:08
이광재 민주당 강원지사 후보가 지난 24일 오전 강원도농업인단체회관에서 열린 '농업경영인 강원도연합회 주최 강원지사 후보 농정 비전 발표회 이후, 건물에서 나오며 국민의힘 선거운동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이광재 후보 측 제공)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이광재 민주당 강원지사 후보가 김진태 국민의힘 후보 선거운동원들에게 정중하게 목례로 인사하고, 이에 상대 선거운동원들이 화답하는 사진 한 장이 공개돼 큰 울림을 주고 있다.
 
이 후보는 지난 24일 오전 강원도농업인단체회관에서 열린 농업경영인 강원도연합회 주최 강원지사 후보 농정 비전 발표회 이후 건물에서 나오면서 먼저 상대편 국민의힘 선거운동원들에게 인사를 했다. 이에 국민의힘 선거운동원들도 이 후보에게 목례로 인사하며 화답했다.
 
상대당의 선거운동원도 모두 같은 '강원도당, 강원도민'으로 생각한다는 평소 이 후보의 지론에서 비롯된 행동이었다. 이 후보는 국회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했을 때도, 여야 편을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정중하게 인사를 건넸던 정치인으로 꼽힌다. 다른 현장에서도 이 후보가 상대당 선거운동원들을 향해 인사하는 장면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앞서 이 후보는 강원지사 선거 출마 선언 당시에도 "죽음의 정치를 떠나 생명의 정치를 하겠다"고 다짐한 바 있다. 국민들로부터 외면당한 여야가 싸우면서 죽어가는 현실을 안타깝게 바라본 데 대한 이 후보의 다짐이었다. 24일 이 후보가 상대당 선거운동원들에게 정중하게 인사를 건넸던 장면은 자신의 다짐을 실천으로 보여준 대표적 사례로 보인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