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후보자-유권자 소통 플랫폼 기능 강화
2022-05-20 10:00:11 2022-05-20 10:00:11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KT(030200)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에 선거 후보자와 유권자가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기업이나 단체 등에서 PC를 통해 고객과 문자메시지로 실시간으로 대화하거나 의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메시징 분야를 디지털혁신(DX)한 소통 플랫폼이다. 최근에는 선거 운동에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사용이 가능하도록 세부적인 기능을 추가했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지원도 지속 중이다.
 
후보자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통해 유권자에게 인터넷접속주소(URL)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유권자는 후보자의 문자메시지에 답장하거나 해당 URL에 접속해 후보자에게 의견이나 메시지를 등록하면 된다. 유권자 입장에서는 후보자에게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며, 후보자들은 유권자들의 의견과 민심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후보자는 '양방향 후보자 게시판'에 등록된 유권자들의 의견과 제안을 바탕으로 유권자들에게 공약에 대한 설명과 공약 이행 방안 및 계획 등을 자세하게 밝힐 수 있다. 다음 달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후보자 약 1만명(예비후보자 포함) 중 약 20%가 양방향 문자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양방향 후보자 게시판을 통해 유권자들과 소통을 했다.
 
임건호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기업과 단체가 고객과 가장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라며 "앞으로도 KT의 메시징 DX 서비스가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고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KT)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