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1박2일’ 방글이 PD·라비, 마지막 촬영에 눈물 ‘최고13.2%’
2022-04-25 09:20:00 2022-04-25 09:20:0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1 2이 우정과 사랑이 넘치는 특별한 여행을 선보였다.
 
24일 저녁 6 30분에 방송된 KBS 2TV ‘1 2일 시즌4’(이하 1 2) ‘행운을 빌어줘특집은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전국 집계 기준 시청률 9.4%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멤버들이 방글이 PD의 마지막 선물에 감동하며 눈물 흘린 순간은 분당 최고 시청률 13.2%까지 치솟았다. 2049 시청률 또한 수도권 가구 기준 3.4%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풍족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운수 대통을 기원하는 멤버들의 봄맞이 여정이 그려졌다. 한 달 만에 모인 멤버들은 봄기운 가득한 서천에서 펼쳐지는 여행에 들뜬 마음을 내비쳤다. 그러나 이날 저녁 식사 이후행운의 편지를 소지한 주인공이 벌칙으로시즌4’ 최초 단독 야야(야외에서 야외) 취침과 아침 밥차 금지령을 얻게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분위기가 급 반전됐다. 편지의 행방을 모르는 멤버들은 경계심을 발동하며 서로를 의심하면서 아슬아슬한 심리 싸움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커피가 걸린 네잎 클로버 쪽지 찾기 단체전이 시작되자초딘은 광활한 들판을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무려 7개를 획득했다. 그러나 그의 쪽지에서는 네 잎이 아닌 세잎클로버가 등장해 연정훈 또한 ‘4에 당첨되며 불운을 맞았다. 그럼에도 김종민, 문세윤, 라비는 각각 2개의 네잎클로버를 발견해 미션에 성공했고, ‘행운의 사나이로 등극한 라비는정훈이 형은 형수님 만나는 데 운 다 썼나 보다라고 맏형을 놀려 보는 이들의 웃음보를 터트렸다.
 
점심 식사 복불복으로는 머리에 장착한 꽃 모양 수세미에 물을 가득 흡수시켜야 하는유채꽃을 피워줘게임이 진행됐다. 나인우와 미션을 하게 된 문세윤은 안면에 물을 세게 뿌리면 보다 많은 양을 확보할 수 있다는 요령을 찾는 데 이어, 강력한 힘으로 수세미의 물을 짜내면서 남다른 능력치를 자랑했다. 그러나 김종민과 딘딘은 미션은 뒷전, 물로 서로의 안면을 강타하며 유치 찬란 혈투를 벌였다. 참다못한 김종민이 양동이 째로 물을 퍼붓자, 지켜보던 멤버들까지 합세해 서로에게 인정사정없이 물벼락을 안기면서 시청자들의 배꼽을 쥐게 했다.
 
우여곡절 끝에 목표 수량을 달성해 전원 식사를 하게 된 이들은 푸짐한버섯 폭탄 전골한 상에 텐션을 폭발시켰다. 특히먹선생문세윤의 의견에 따라 노루궁뎅이 버섯을 생으로 섭취한 멤버들은 극한의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알찬 보양식을 선물한 방글이 PD에게 진솔한 속마음을 전했다. 딘딘은 불만을 토로한 자신과 달리 그녀의 고충을 잘 헤아리며 사회생활을 하는 라비에게얘는 회사 대표되고 사기꾼이 됐다고 울분을 터트려 폭소를 유발했다.
 
여전히 편지의 행방이 미궁 속에 빠져 있는 가운데, 베이스캠프에 도착한 멤버들은 마지막 촬영인 방글이 PD와 작가가 준비한 간식 차를 보자 울컥하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마찬가지로 마지막 여정을 떠나온 라비도나 같이 사진 못 찍겠어라면서 울음을 터트렸다. 그러나 김종민은나는 레모네이드라며 해맑게 주문을 하는가 하면, 갑작스럽게 방귀까지 뀌면서눈물 브레이커에 등극했다.
 
방송 말미 정겨운 운동장에 알록달록한 체육복을 입고 등장한 여섯 남자는 모두의 '최애' 메뉴인 라면과 삼겹살이 걸린 저녁 복불복에 의욕을 끌어올렸다. 웃음과 눈물이 공존하는 이들의 애틋한 여행이 어떻게 이어질지 다음 주 방송을 궁금하게 했다.
 
KBS 2TV '1박2일'. (사진=K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