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원욱, 송영길에 "이재명 이름으로 정치하지 말라"
"당대표까지 한 분이 자기 이름보다 이재명 거론, 참담하고 부끄럽다"
2022-04-21 11:42:08 2022-04-21 11:42:08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후보자 이원욱 의원이 지난달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원욱 의원이 송영길 전 대표를 향해 이재명 상임고문 이름을 빌어 정치하지 말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 송 전 대표는 이재명 상임고문의 이름으로 정치하시는 거냐"며 "당대표까지 한 분이 송영길이라는 자신의 이름보다는 이재명이라는 이름을 거론하며 이재명에 반대하기 위한 공천이라는 명분을 쌓는 지금의 상황이 너무도 참담하다. 부끄럽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송 전 대표는 전략공천위 결정에 대해 '이재명 고문의 복귀를 반대하는 선제타격이다'라는 말을 사용했다"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말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 "모두를 감동시켰던 총선 불출마 선언은 그저 대선을 앞둔 당대표의 공언이었냐"며 "당대표를 그만두고 사찰로 들어간 이유는 다시 광장으로 나오기 위한 명분을 쌓기 위함이었냐"고 따져 물었다.
 
이 의원은 "송 전 대표께서는 대선 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고 우리 모두는 그 앞에서 숙연했다. 책임정치를 제일 중요하게 여긴다는 말씀도 하셨다"며 "저는 송 전 대표가 민주당이 가야 할 방향을 제대로 집고 있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이야말로 책임정치의 중요성을 다시 소환해야 할 때"라며 "지금 송 전 대표가 소환하여 불러야 할 이름은 이재명이 아니라 책임정치"라고 일침을 놨다. 
 
이 의원은 이와 함께 "이재명이라는 이름은 이제 한 개인의 이름이 아니다. 민주당의 이름"이라며 "그래서 복귀할 적기가 언제인지, 어떤 이름으로 무대에 등장해야 하는지는 이 고문 뿐 아니라 당도 같이 고민해야 한다. 5년 후 대선 승리를 위한 전략 속에서 불러들여야 할 이름"이라고 했다. 이어 "송 전 대표도 지금 당장 본인의 명분을 위해 불러들여야 할 이름이 아님을 잘 알고 계실 것"이라며 "송 전 대표님의 정치행보를 위해 이재명을 불러들이지 마시길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했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