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당, 내달 1일 중앙위서 윤호중 체제 추인
더 이상 논란 없게끔 쐐기 의도…당직 인선도 단행
2022-03-21 12:41:29 2022-03-21 16:05:07
박지현·윤호중 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21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뉴시스·공동취재사진)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민주당이 윤호중·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중앙위원회 인준 절차를 밟기로 했다. 중앙위 추인을 통해 더 이상의 비대위 거취 논란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의도다. 중앙위 구성을 보면 표 대결시 당권파가 압도적으로 유리하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21일 민주당 비대위 회의 중간 기자들과 만나 오는 25일 당무위원회를 거쳐 다음달 1일 열릴 중앙위에서 공동비대위원장 인준 건을 표결한다고 전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비대위원장이 중앙위 인준을 받아야 하는 당헌·당규 규정은 없다. (다만)비대위원장에 대한 많은 논란이 있었고 아직도 논란이 이어지고 있고 지난 당무위 때 이런 문제를 지적하는 분들도 있었다"며 "이런 논란을 잠재우고 비대위의 정통성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중앙위 인준을 받자고 의견이 모아졌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윤호중 비대위원장이 스스로 제안한 것으로 보면 된다고 부연했다.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는 정무직 당직자 인선도 있었다. 수석부총장에 서삼석 의원, 조직부총장에 민병덕 의원, 신임 미래부총장에 양이원영 의원, 전략기획위원장에 조승래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정책위 수석부의장에는 송기현 의원이 유임됐고, 상임고문으로 송영길 전 대표와 권노갑 전 고문이 합류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