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아리아, 日 NEC社에 그래픽솔루션 공급
2010-09-08 14:07:09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디지탈아리아(115450)는 일본 전자업체 'NEC'사와 회사의 주력 제품인 'FXUI'라이센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또 FXUI에 기반한 GUI(Graphic User Interface) 컨텐츠 개발환경인 'FXUI-SDK'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도 함께 체결했다고 전했다.
 
디지탈아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게 될 FXUI는 다양한 휴대기기에 적용 가능한데,
1차적으로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NEC의 태블릿PC에 적용될 예정이고 향후 휴대폰에 확대 적용하는 것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은 FXUI의 경우 탑재되는 기기가 팔릴 때마다 대당 로열티를 지급받으며, 컨텐츠 개발을 위한 SDK는 연간 라이센스료를 받는 방식으로 성사됐다.
 
디지탈아리아 관계자는 "NEC 기기의 판매량과 연계돼 있어 계약에 따른 매출 개선 규모를 정확히 예측하긴 어렵다"면서도 "NEC의 글로벌 브랜드파워로 볼 때 의미있는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뉴스토마토 한형주 기자 han9906@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