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올해 아카데미 선택…‘넷플릭스’ vs 3년 연속 아시아 영화
2022-02-09 17:03:32 2022-02-09 17:03:3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가 미국 시간으로 8일 오후 10시 발표됐습니다.
 
올해 아카데미는 글로벌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아시아영화의 2파전으로 압축될 예정입니다.
 
우선 이날 발표된 작품상 후보는 총 10편입니다. 이 가운데 넷플릭스 영화 두 편이 포함돼 있습니다. 사회 비판 의식이 깊게 투영된 블랙 코미디 ‘돈 룩 업’ 그리고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의 찬사를 이끌어 낸 ‘파워 오브 도그’입니다.
 
이 가운데 ‘파워 오브 도그’는 여성 감독 제인 캠피온 연출로 아카데미 전초전으로 불리는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과 드라마 부문 남우조연상과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에도 작품상과 감독상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등 총 11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작품상 후보에 함께 오른 일본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 역시 단연코 올해 아카데미 최고 화제작입니다. 작년 칸 국제영화제 각본상 수상작인 드라이브 마이 카는 올해 골든 글로브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며 아카데미 수상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올해 아카데미에서 ‘드라이브 마이 카’는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과 각색상 그리고 국제장편영화상 등 총 4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년 전 ‘기생충’이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등 4관왕에 오른 기록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배우 윤여정이 아시아 배우로선 두 번째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3년 연속 아카데미에서의 아시아 영화 약진이 눈에 띕니다.
 
올해 아카데미 수상에서 넷플릭스 영화와 아시아 영화의 주목이 흥미로운 볼거리로 전면에 나설 전망입니다. 뉴스토마토 김재범입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