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뉴스토마토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아침 이렇게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반갑습니다.
뉴스토마토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드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뉴스토마토는 2008년 인터넷신문으로 창간한 이후 국내 최초로 ‘기자 1인 멀티미디어 시스템’ 도입 등 도전을 멈추지 않으며 경제 정론지로서의 길을 제시해 왔습니다.
우리 경제가 더욱 건강해지도록 기업에는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약자에게는 힘이 되는 보도로 더 큰 사랑을 받으며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2년 가까이 우리 국민들은 코로나 위기 속에 일상의 불편함은 물론 생계의 위협 속에도 가족과 이웃, 공동체를 위해 헌신해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모든 분의 희생이 보상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는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르는 중대한 해입니다. 밖으로는 일찍이 경험하지 못했던 에너지 전환, 디지털 전환, 팬데믹 위기와 안으로는 불공정 불평등, 저성장이라는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전환으로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하고 대도약의 기회로 만들어야 합니다. 성장을 회복하고 불공정과 불평등을 완화해 국민의 삶을 개선해야 합니다.
결코 쉽지 않은 과제이지만 유례없는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루어낸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을 믿습니다. 국민과 함께 담대히 나아간다면 어떤 위기도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제 진영논리와 정쟁에 함몰된 낡은 정치는 끝내고 오직 국민, 오직 민생의 기치로 국민의 삶을 돌보는 민생정치의 새 장을 열겠습니다. 국민의 지갑을 채우고,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데 모든 것을 쏟겠습니다.
성장회복, 불공정과 불평등의 완화로 모두가 더 많은 기회를 갖고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 도전 할 수 있는 희망이 있는 나라, 비록 오늘은 힘들어도 내일은 더 나을 거란 희망이 있는 나라, 국가가 국민의 기본적인 삶을 지켜주고 더 안전하고 평등한 자유로운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길에 국민을 믿고 용기 내 앞장서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길로 함께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임인년 새해, 다시 한 번 뉴스토마토 독자 여러분, 복 많이 많으시고 희망찬 하루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