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외 4편
2021-12-17 15:47:39 2021-12-17 15:47:39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코로나19 펜데믹이후 극장가 관객 수는 최대 수십 배 가량 줄어들었다. 비수기 개봉작도 100만 관객을 돌파하고 성수기 시즌에는 수백만 관객 혹은 1000만 관객을 노리며 흥행 노림수와 계획을 짜며 머리 싸움을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극장 상영 종료까지 100만 관객도 턱걸이가 힘들 정도로 시장 상황이 급락했다. 이런 분위기에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할리우드 직배 영화임에도 국내 영화계가 크게 환영했다. 무려 2일 동안 100만이 넘는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 들였다. ‘기피시설로 인식된 극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원동력이자 시작점이 될 것이라 보기 때문이다. 하지만 18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극장 영업시간 제한이 다시 시행된다. 사실상 오후 7시 이후에는 상영이 불가능해진 것이다. 내년 1 2일까지 이어질 이번 제한조치가 연장될까 업계 자체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좋은 기회를 잡았지만 코로나19’가 또 다시 발목을 걸었다. (17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주연: 톰 홀랜드, 젠데이아 콜먼, 베네딕트 컴버배치
감독: 존 왓츠
개봉: 1215
누적 관객 수: 1027068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피터 파커는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지만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각기 다른 차원의 불청객들이 나타난다. ‘닥터 옥토퍼스를 비롯해 스파이더맨에게 깊은 원한을 가진 숙적들의 강력한 공격에 피터 파커는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영화 감상 중 분명 만세를 부르는 자신을 보게 된다
토마토 별점: ★★★★+
 
 
연애 빠진 로맨스
 
주연: 전종서, 손석구, 공민정
감독: 정가영
개봉: 11 24
누적 관객 수: 555492
 
일도 연애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스물아홉자영’(전종서). 전 남친과의 격한 이별 후 호기롭게 연애 은퇴를 선언했지만 참을 수 없는 외로움에 못 이겨 최후의 보루인 데이팅 어플로 상대를 검색한다. 일도 연애도 호구 잡히기 일쑤인 서른셋우리’(손석구). 뒤통수 제대로 맞은 연애의 아픔도 잠시 편집장으로부터 19금 칼럼을 떠맡게 되고 데이팅 어플에 반강제로 가입하게 된다. 그렇게 설 명절 아침. 이름, 이유, 마음 다 감추고 만난자영우리’. 1도 기대하지 않았지만, 1일 차부터 둘은 서로에게 급속도로 빠져들게 되고
 
토마토 추천평: 너무 솔직하다. 근데 그게 로맨스 아닌가
토마토 별점: ★★★★
 
 
엔칸토: 마법의 세계
 
감독: 바이론 하워드, 자레드 부시, 채리스 카스트로 스미스
개봉: 11 24
누적 관객 수: 557362
 
콜롬비아의 깊은 산 속, 놀라운 마법과 활기찬 매력이 넘치는 세계엔칸토’. 그 곳에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마드리갈 패밀리가 살고 있다. ‘엔칸토의 마법 덕분에 초인적 힘, 치유하는 힘 등 저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마드리갈 패밀리. 하지만미라벨은 가족 중 유일하게 아무런 능력이 없다. 어느 날, ‘엔칸토를 둘러싼 마법의 힘이 위험에 처하자미라벨은 유일하게 평범한 자신이 특별한 이 가족의 마지막 희망일지 모른다고 생각하는데. 평범한미라벨은 과연 기적을 만들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좀 지겨워진 디즈니의 마법
토마토 별점: ★★
 
 
유체이탈자
 
주연: 윤계상, 박용우, 임지연
감독: 윤재근
개봉: 11 24
누적 관객 수: 791406
 
교통사고 현장에서 눈을 뜬 한 남자. 거울에 비친 낯선 얼굴과 이름,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잠시 후, 또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난 남자. 그는 12시간마다 몸이 바뀐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 사이의 연결고리를 찾기 시작한다. 그가 12시간마다 몸이 바뀌었던 사람들,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의문의 여자까지, 그리고, 이들이 쫓고 있는 국가정보요원강이안’. 모두가 혈안이 되어 쫓고 있는강이안이 바로 자신임을 직감한 남자, 자신을 찾기 위한 사투를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액션이 강하다. 그리고 설정은 더 강하다
토마토 별점: ★★★☆
 
 
뱅드림! 필름 라이브 세컨드 스테이지
 
감독: 우메츠 토모미
개봉: 1118
누적 관객 수: 29239
 
이미 익숙한 Poppin'Party, Afterglow, Pastel Palettes Roselia, 헬로, 해피 월드! 멤버에 더해 환상적인 세계를 연주하는 Morfonica. 최강을 내건 록 밴드 RAISE A SUILEN도 출연 결정. 일곱 밴드가 목표로 하는 '두 번째 무대'.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