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부, '방역패스 유효 기간' 검토…"접종 후 면역 저하 고려"
외국은 6~9개월 유효…이스라엘 추가 접종 연동
2021-11-22 16:52:34 2021-11-22 16:52:34
[뉴스토마토 정서윤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면역 저하를 고려해 방역패스 유효기간을 설정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2일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방역패스에 대해 유효기간 설정을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따라 정부 내에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17일 방역당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화이자 단일 접종군은 5개월, 아스트라제네카(AZ) 단일 접종군은 3개월까지 항체가 일정 수준으로 유지됐다가 이후 점차 줄었다.
 
특히 지난 21일 열린 일상회복지원위원회 방역의료분과위원회에서도 주간 위험도 평가를 통해 접종자 방역패스 유효기간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정 청장은 "외국에서는 면역력이 유지되는 6~9개월 정도로 방역패스 유효기간을 지정하고 이스라엘 같은 나라들은 추가 접종을 방역패스에 연동해서 적용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과 함께 감염 위험도가 높은 시설을 대상으로 방역패스를 도입했다. 현재 방역패스 적용 시설은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경마·경륜·경정·카지노업 등이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2일 "방역패스에 대해 유효기간 설정을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따라 정부 내에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서울 시내 볼링장에 붙어 있는 방역패스 관련 안내문. 사진/뉴시스
 
세종=정서윤 기자 tyvodlov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