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재명 만난 이낙연 "정권재창출 힘 보태겠다"
이재명 "우리는 같은 DNA 가진 하나의 팀원"
2021-10-24 16:21:12 2021-10-24 17:44:53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이낙연 민주당 전 대표가 이재명 대선후보와 회동에서 정권 재창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 전 대표는 24일 종로구 한 보이차 전문점에서 이 후보와 만나 "문재인정부 성공과 정권재창출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지지자들께서 여러 생각을 가질 수는 있지만 민주당 정신과 가치를 지키고 이어가야 한다는 대의를 버리지 마시길 호소드린다"며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도록, 그리고 누구든 마음에 남은 상처가 아물도록 당과 지도자들이 앞장서서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선 과정에서 빚어진 앙금과 이 후보 선출 이후에도 계속되고 있는 후유증을 의식한 발언으로 받아들여진다. 
  
이 후보는 "일찍 찾아뵀어야 했는데 국감 때문에 늦어져서 송구하다"며 "우리는 민주당이라고 하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에 이어 같은 DNA를 가진 하나의 팀원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제가 부족한 점을 우리 대표님으로부터 많이 채우고 수시로 조언받고, 함께 정권을 재창출해서 국가 미래를 지금보다 훨씬 더 밝게 활짝 여는 일을 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대표님께서 품 넓게 모든 것을 수용해 주고 정권 재창출에 모든 힘을 함께 해주시겠다는 말씀을 현장에서 실천으로 반드시 보답해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낙연 전 대표가 24일 서울 종로구 한 찻집에서 만나 포옹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