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강원랜드, 폐광지역 청소년에 '예능장학생 체험' 실시
2021년 하이원 멘토링 장학 사업 일환
2021-09-06 12:56:30 2021-09-06 12:56:30
[뉴스토마토 정서윤 기자] 강원랜드는 ‘2021년 하이원 멘토링 장학 사업’의 일환으로 ‘예능장학생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예능장학생 체험 프로그램’은 예술을 고민 중인 청소년들을 위해 강원랜드가 실시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 사업은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적은 폐광지역 청소년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정선, 영월, 문경, 화순, 보령에 거주하는 10여명의 폐광지역 청소년들은 서울 예술의 전당을 방문해 ‘브리즈 아트페어’를 관람했다.
 
강원랜드는 ‘2021년 하이원 멘토링 장학 사업’의 일환으로 ‘예능장학생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폐광지역 청소년들이 신진작가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강원랜드
 
아울러 평소 관심있는 작가를 현장에서 만나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영월 석정여중 이우리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작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예술가의 삶에 대해 어느정도 궁금증이 풀리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원랜드 사회공헌사업 관계자는 “이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작품활동을 수행하는 예술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폐광지역 청소년에게 이번 체험활동과 함께 장학캠프, 온라인 학습 콘텐츠 지원 등 ‘하이원 멘토링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2008년부터 지금까지 약 6677명에게 170여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정서윤 기자 tyvodlov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