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고끝밥’ 문세윤·조세호·황제성·강재준 “하드코어 버라이어티, 3D넘어 4D” (종합)
2021-08-31 12:15:58 2021-08-31 12:15:58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82년생들이 뭉친 고생 끝에 밥이 온다가 진정한 하드코어 버라이어티를 보여준다.
 
NQQ와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가 공동 제작하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 고생 끝에 밥이 온다의 제작발표회가 31일 오전 11시 열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는 이준석 PD를 비롯해 문세윤조세호황제성강재준이 참석했다. ‘고생 끝에 밥이 온다는 본격 하드코어 고진감래 리얼 버라이어티다.
 
PD는 기획 의도에 대해 "대한민국 사람들이 이미 어떻게 맛있게 먹는지는 다 안다. 어떻게 맛있게 먹는지는 다 개발이 돼서 먹는 것은 더 할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배고프게 만드는 게 답인데, 고생들을 다양하게 조합해서 음식과 고생의 조합으로 다른 맛을 볼 수 있겠다고 생각해서 다시 포장해봤다"고 밝혔다.
 
이어 "예상치 못한 전개가 있다. 고생 끝에 밥이 오는데 예상하지 못한 전개가 생기고 뜬금 없는 일도 생기고 해서 유튜브나 예능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자신했다.
 
PD의 발언에 조세호는 예상치 못한 전개들이 진짜 많다. '이 상황을 왜 만들었냐'고 했더니 '그냥 해봤어요'라고 하더라. 전 이PD가 궁금했다. '감독님, 고생이랑 이게 무슨 상관이에요?'했을 때 '그게 무슨 상관이에요'라고 하더라고 이PD의 엉뚱한 면을 폭로했다.
 
고생 끝에 밥이 온다82년생 개그맨들이 뭉쳐 주목을 받았다. 문세윤은 "멤버를 듣는 순간 어떤 프로그램인지 확인도 안 했다. 영광이라고 생각했다. 멤버가 이렇게 모인 것만으로도 '깨어 있는 제작진'이라고 생각했다. '82'라는 팀의 소속이 된 거 같은 소속감이 들어서 좋다"고 했다.
 
조세호도 "학창시절로 돌아간 느낌이다. 새로운 느낌의 방송을 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있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PD"예능 대세들로 올라왔고, 각자 프로그램에서 대세로 활약 중이라 모아도 되겠다고 생각했다. 문세윤 씨, 조세호 씨 등 모으다 보니 '82년생'으로 잡히더라. 그래서 나머지를 제거하고 82년생들을 모았다"고 섭외 과정을 밝혔다.
 
고생 끝에 밥이 온다는 제목처럼 밥을 먹기 위해 고생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조세호는 "제목을 듣고 '이거 해야 하나' 싶었다. 밥은 좋지만, '고생'이 있다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했다. 황제성 역시 "예상치를 훨씬 넘었다. 단번에 오케이를 했던 것은 멤버들 때문이다. 제가 힘들어도 옆에서 친구들이 힘든 걸 보면 좀 버티게 되지 않나"고 설명했다.
 
강재준은 "체력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1회를 찍고 나서 공황장애와 폐소공포증이 다시 나오더라. 제 한 몸 불살라 여러분께 웃음을 드릴 수 있다면 해보겠다"고 밝혔다.
 
문세윤은 "깊이 빠져들어가는 모습을 느낄 거 같다. 제가 고수에 많이 빠져 있어서 여러 음식을 먹을 때 고수랑 먹고 있다. 고수 같은 매력이다. '아 별로다'라고 하지만, 한 번 보기 시작하면 쭉 빠져들어가지 않나 싶다"고 했다.
 
조세호는 "오래 끓인 사골곰탕 느낌이다. 노력이 많이 들어가지 않나. 어릴 때 어머니가 새벽에도 불을 조절하면서 노력 끝에 곰탕이 오지 않나. 그 안에 들어간 정성이 우리 프로그램과 맞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황제성은 "라면 스프다. 어떤 맛을 가져와도 감독님이 맛있게 만들어 준다"고 했다. 강재준은 "3D를 넘어 4D 같은 느낌이 아닌가 싶다. TV를 뚫고 나오는 우리의 노력이 보일 거다. 엄청난 고통들이 따르기 때문에 TV 최초로 그 고통이 시청자들에게 그대로 전해지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NQQ,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고생 끝에 밥이 온다31일 첫 방송된다.
 
‘고생 끝에 밥이 온다’ 문세윤, 조세호, 황제성, 강재준. 사진/NQQ&디스커버리채널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