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영상)BTS, 로봇개 '스팟'과 함께 춤을
2021-06-29 17:34:35 2021-06-29 17:34:35
 
 
[뉴스토마토 조재훈 기자] 현대자동차가 세계적인 로봇 업체 미국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기념해 BTS와 로봇 개 ‘스팟’이 함께 춤추는 영상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를 29일 공개했습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현대차그룹이 최근 약 1조원에 인수를 완료한 세계 최고 수준의 로봇 기술 업체입니다.
 
이날 현대차가 공개한 영상에는 4족 보행 로봇 ‘스팟’, 직립 보행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등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대표 로봇들이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여러 대의 스팟이 연속적인 웨이브 동작을 연출하거나 원을 그리면서 춤 대형을 자유 자재로 바꾸는 등 고난이도 단체 '칼군무'를 선보이기도 합니다. 사람처럼 직립 보행을 할 수 있는 로봇인 아틀라스는 방탄소년단의 안무 동작을 그대로 수행합니다.
 
현대차는 스팟의 춤을 통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MZ세대에게 로보틱스 기술을 친근하게 표현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차는 수소차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핵심 축으로 꼽히는 전기차 시장 확대에도 BTS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 론칭 당시에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오닉' 캠페인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 '아임 온 잇'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뉴스토마토 조재훈입니다.
 
조재훈 기자 cjh125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