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궤도 시대 준비하는 인텔리안테크, 신규 R&D 센터·생산 라인 확충
경기도 평택에 신사옥 준공…유럽·미국 등 신규 R&D센터 확대
입력 : 2021-06-10 09:15:55 수정 : 2021-06-10 09:15:55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인텔리안테크(189300))는 경기도 평택시에 있는 기존 본사 부지 내에 새로운 연구개발(R&D) 및 생산 라인 확대를 위한 신사옥을 준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사옥은 지상 7층·지하 1층의 연면적 1790평 규모다. 
 
인텔리안테크는 신사옥을 통해 최근 증가하는 주문량을 충족할 생산량을 확대하고, R&D 설비 투자로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기존에 한 동이었던 본사 사옥은 신사옥 설립으로 두 동이 됐고, 기존 사옥은 생산 전용으로 설비 증설을 통해 생산량을 기존보다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인텔리안테크 신사옥 전경. 사진/인텔리안테크
 
신규 설립된 사옥은 첨단 R&D 연구소 및 제품 테스트 설비와 함께 글로벌 관제 센터를 갖춘 연구 개발 센터로 활용된다. 글로벌 관제 센터는 전세계에 설치된 인텔리안 안테나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해 원격 진단을 지원한다. 또한 고객이 문제를 보고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회의실, 강당, 라운지, 카페테리아, 체육관 등 임직원을 위한 편의시설과 업무환경이 신설됐다.
 
이번 신사옥 외에도 인텔리안테크는 새로운 유럽 비즈니스 본사 및 물류 센터를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착공해 올 여름 완공할 예정이다. 새 물류 센터를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빠르게 유럽 전역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영국 지사는 런던 인근에 새로운 사무실을 개설해 주요 파트너사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할 예정이다. 인텔리안테크는 중·저궤도 등 신사업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한 신규 연구 센터도 미국 메릴랜드에 개설할 계획이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새로 준공한 신사옥은 신기술을 통한 지속적인 발전에 대한 의지를 분명하게 보여준다"며 "상용화할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미래에 투자하고 있고, 모두를 위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보다 강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지속 성장을 하는 데 필요한 R&D 시설을 확충해 기쁘다"고 덧붙였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동현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