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롯데홈쇼핑 등 신입 공채 진행
입력 : 2021-06-03 09:43:50 수정 : 2021-06-03 09:43:50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국내 주요기업의 신입 공채 정보를 3일 정리했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대졸 신입사원과 경력사원 모집 접수를 오는 7일까지 받는다. 신입 모집 부문은 △법무 △회계 △IT(인프라, 시스템개발) △해외영업 △환경 △안전 △생산 △품질관리 △발전소운영관리 △수지연구(ABS)이다. 공통 자격조건은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자 또는 오는 8월 졸업 예정자, 공인영어성적 소유자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건강검진, 최종 합격 순이다.
 
대졸 경력사원의 경우 △금호석유화학 △금호폴리켐 △금호피앤비 △금호미쓰이 △금호티앤엘 등의 그룹사에서 경력 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롯데홈쇼핑도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일반 전형은 IT, UX 직무에서 채용하며, 장교 전형은 MD(패션, 리빙), 영업지원 직무에서 모집한다. 일반전형은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 또는 올해 8월까지 취득 가능한 자, 장교전형은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로 7월 입사 가능한 장교 전역자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 전공자 등은 우대하고 △서류전형 △인적성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한다. 오는 10일 오전 10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9일까지 2021 상반기 신입사원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채용 부문은 △본사 영업(IB영업, 법인영업, Trading) △지점영업(PB) △본사지원(경영기획·관리, 상품전략, 경영지원)이다. 지원 자격은 기졸업자 또는 8월 졸업 예정자로, 오는 8월 초부터 4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 자면 된다. 관련 전공자, 관련 자격증 보유자, 외국어(영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4주 인턴십, 채용검진, 입사 순이며 인턴십 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또 인턴십 기간 중 대표이사 면접 평가를 진행한다.
 
세아상역 역시 오는 13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 원서를 받는다. 대졸 신입은 △해외영업 △구매 △재무 △TD분야에서 모집하며 전문대졸 신입은 견본제작 분야에서 뽑는다. 공통 자격 조건은 기졸업자 또는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로 색맹 또는 색약이 아닌 자, 해외법인 근무 가능자 및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다. 스페인어·베트남어·인도네시아어·일본어·중국어·불어·크레올어 등 제2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영어회화능력 Test △AI직무역량평가 △2차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이외에 대우전자부품은 오는 6일까지 인턴사원을 채용 지원을 받는다. 모집 부문은 △연구개발 △제조 △영업 △품질 △관리 전부문이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로 2021년 7월 출근 가능자면 지원할 수 있다. 공과 및 상경계열 전공자, 외국어 능통자, 석사 이상 학력자는 우대한다. 인턴 근무기간은 5개월이며, 인턴 평가 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한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태현

전진만 염두에 두려합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