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가족과 함께 쓰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with 패밀리' 출시
최대 4명까지 적립혜택 공유
입력 : 2021-06-02 10:37:28 수정 : 2021-06-02 10:37:28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네이버(NAVER(035420))의 멤버십 프로그램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한층 더 강해진다.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5%의 적립 혜택을 제공해 인기가 높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혜택을 가족이나 지인(본인 포함 4명)과 함께 누릴 수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With 패밀리'가 8일 출시될 예정이다.
 
네이버가 가족, 지인과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With 패밀리’를 8일 선보인다. 사진/네이버
 
‘With 패밀리’는 최대 3명까지 내 멤버십 구성원으로 추가해 적립 혜택과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게 하는 사용자 친화적 기능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기능’으로 출시되는 만큼 ‘멤버십 My 페이지’에서 간단히 설정해 활용할 수 있다. 구성원은 멤버십 가입자 본인과 동일한 ‘최대 5%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멤버십 회원은 쇼핑, 예약 등 네이버 서비스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월간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적립(월간 구매금액 20만원까지 5%, 이후 2% 적립)이 가능하다. ‘With 패밀리’ 기능을 통해서는 멤버십 구성원 합계 구매금액 20만원까지 5%가 적립되고 이후에는 2%가 적립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간 4900원으로 그간 이용자들 사이에서 ‘네이버에서 매달 10만원 이상 결제하는 사용자라면 가입하는 게 무조건 이득’이라는 혜택 분석과 함께 많은 인기를 얻어왔다. 지난 1월에는 연 4만6800원(월 3900원 수준)으로 사용 가능한 연간 멤버십을 출시하며, 정기적으로 8만원 이상 결제하는 사용자까지 혜택의 범위를 한층 확장한 바 있다.
 
이에 더해 ‘With 패밀리’ 기능은 내가 쇼핑을 하지 않을 때에도 가족 등 다른 멤버십 구성원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 사용자의 체감 혜택과 만족도를 모두 한 단계 높일 예정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디지털 콘텐츠 혜택은 구성원 중 한 명을 지정해 활용하게 할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지 않는 회원이라면 다른 멤버십 구성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등 유기적으로 멤버십을 활용할 수 있어, 가족 내 여러 명이 멤버십에 가입해야 하는 ‘중복구독’의 부담도 경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혜택으로 즐기고 싶은 콘텐츠의 종류나 지정 구성원은 매달 변경할 수도 있다.
 
한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45만 스마트스토어 중소상공인(SME)와 함께 구축한 최대규모의 상품군과 네이버 주문, 예약 등 네이버 플랫폼에서 적립 가능한 혜택을 강점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네이버는 대한항공, 신세계 등 국내 유수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 시에도 멤버십 제휴를 논의하는 등 멤버십 회원을 위한 혜택과 구성을 꾸준히 확대해 갈 계획이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