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재명,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노 전 대통령 사위 곽상언 변호사 동행…권양숙 여사도 예방
방명록엔 "함께사는 세상, 반칙·특권 없는 공정한 세상 만들 것"
2021-05-06 17:20:21 2021-05-06 17:20:21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의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지난해 5월 노 전 대통령 11주기 추도식 이후 약 1년 만의 방문이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3시 노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와 함께 노 전 대통령 묘역에서 헌화하고 분향했다.

이어 방명록에 "함께 사는 세상, 반칙과 특권없는 사람사는 세상, 공정한 세상으로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썼다.

이 지사는 이날 봉하마을을 찾은 이유를 묻는 질문에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 매년 권 여사님을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데 올해도 때가 돼서 오게 됐다"고 말했다.

오는 23일 노 전 대통령의 12주기 추도식 참석 여부에 대해선 "아직 어떻게 될지 그때 가 봐야 알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행사 규모가 축소됐고, 주최 측에서 아직 오라는 초청을 받지 못했다"고 답했다.

이 지사는 오전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지도부가 봉하마을을 방문한 것에 대해서는 "지도부 방문을 전혀 몰랐다"고 했다. 이 지사는 묘역 참배 후 노 전 대통령 사저로 이동해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6일 오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상남도 김해시 봉하마을의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사진/뉴시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