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세훈 "안철수 '상왕' 언급은 목표 달성 위한 이간질"
서울시장 후보 토론회…"단일화 원한다면 안 하는 게 도리"
2021-03-18 17:25:21 2021-03-18 17:25:21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상왕'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 "목표 달성을 위해 이간질 하는 말씀"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오 후보는 18일 서울 양천구 목동 한국방송회관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방송기자연합회, 한국PD연합회 공동 주최 서울시장 후보 토론회에서 "단일화를 원한다면 그런 말씀은 안하는 것이 도리"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안 후보는 지난 16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후보 뒤에 상왕이 있는 게 아니냐"고 언급한 바 있다.
 
오 후보는 단일화 협상 과정에서 당내 협의 절차를 거쳐야 하는 점을 안 후보가 이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오 후보는 "안 후보는 결례되지만 1인 정당이다. 사실상 사당"이라며 "국회의원 3명이고 본인이 출마하겠다고 하면 수용되는 체제다. 혼자서 결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희는 공당이다. 의원이 100분 넘고 대표 역할인 위원장이 있다"며 "협상팀도 당에서 구성했기 때문에 그런 다른 점은 분명히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무상급식 제도를 바꿀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런 생각이 전혀 없다"며 "유치원까지 확산될 상황인데 굳이 옛날 입장을 관철시킨다는 고집은 피울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다만 오 후보는 "앞으로 하는 복지라도 하후상박, 밑으로 내려갈수록 혜택을 많이 주는 복지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오 후보는 내곡동 땅에 의혹과 관련한 여당의 공세에 대해 "상속받은 땅이고 처가의 땅"이라며 "더불어민주당에서 계속 말꼬리를 잡고 있지만, 지정된 사업에 처가의 땅이 있다고 이를 제외했다면 더 나쁜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가 18일 오후 한국기자협회, 방송기자연합회, 한국PD연합회 주최로 한국 방송회관에서 열린 토론회에 자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