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소셜기부, "코로나로 온라인 기부 늘어"
입력 : 2020-12-28 10:35:34 수정 : 2020-12-28 10:35:34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티몬은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기부’가 보편화하면서,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셜기부’의 참여가 대폭 늘어났다고 28일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올해 소셜기부를 통해 모금한 총참여자 수는 지난해 대비 15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모금과 관련된 환경이 변화하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온라인 기부 참여가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기부자층의 구성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 주요 기부 층이 아니었던 10·20대의 모금액 비중은 올해 처음으로 20%를 넘어 23%를 차지했으며, 오프라인 기부환경에 익숙한 40·50대 참여자 수도 지난해 대비 14% 증가했다. 
 
티몬은 이 같은 성과를 올해 비대면 기부 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 덕분인 것으로 분석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과 협력한 전사자 유해 신원 확인을 위한 ‘유가족 유전자 시료채취 사업’을 꼽을 수 있다. 그동안 대면으로만 가능했던 유전자 시료 채취를 소셜기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사업에 대한 범국민적인 홍보와 함께 취지에 공감하는 많은 참여자의 호응을 얻었다.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진행된 특별 모금 캠페인은 단 4일 만에 5만8000명이 넘는 고객들이 기부에 동참해 지난 10년 동안의 기부딜 역사상 가장 많은 참여자를 기록했다. 희귀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을 돕는 모금 캠페인으로, 소셜기부 캠페인 최초로 티비온 방송을 진행해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낸 결과였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보다 많은 고객이 일상 속에서 기부를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올해도 다양한 시도를 지속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기부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본다. 티몬 소셜기부가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온라인 기부자층을 계속해서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몬 소셜기부 이미지. 사진/티몬 제공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