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주호영 "윤석열 징계는 조폭의 사적 보복"
윤 총장 정직 2개월에 반발…"검찰 무력화 공수처 사유화"
2020-12-16 10:55:33 2020-12-16 10:55:33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정직 2개월 징계 처분에 대해 "공권력이라는 탈을 빌린 조직폭력배의 사적 보복과 다를 게 없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정권이 폭주에 광기를 더하고 있다. 신새벽에 군사작전 하듯 국회에서 날치기를 해대던 그 무모함으로 윤석열 총장에 대한 징계를 강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검찰의 팔과 다리를 잘랐다"며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과 독립성을 보장할 모든 법적 장치가 허물어졌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본인은 전혀 관여하지 않고 적법절차를 지키는 것처럼 참고 계시느라 수고가 많다"며 "모든 국민들은 이 사태의 가장 정점에 문 대통령이 있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추미애 장관을 향해서도 "법조인으로 양심을 저버리고 법을 파괴한 대명사로 두고두고 역사에 등극한 것을 축하한다"며 "대통령 앞에서 눈 크게 뜨는 검찰총장, 법무장관 앞에서 숨 크게 쉬는 검찰 간부들, 여당 의원들 앞에서 허리 똑바로 펴고 서는 검사들은 오늘부터 모두 징계대상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원내 의석 수가 부족해 여당의 법치파괴 폭거를 끝내 막아내지 못했다"며 "윤석열 총장의 법적 대응에 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달라"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