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싱어게인’ 매주 자체 최고 기록 경신 ‘시청률 8.3%’
2020-12-08 09:29:46 2020-12-08 09:29:46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JTBC 예능 프로그램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 치열해진 본선 2라운드 팀 대항전으로 월요일 밤 시청자들을 매혹시키며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7일 방송된 싱어게인은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8.3%의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지난 주 방송분보다 0.5%p 상승하면서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싱어게인은 방송 시작이래 매주 최고시청률을 경신한 것.
 
또한 온라인 화제성 역시 전주 대비 51.15% 이상의 큰 폭으로 상승해 3주 연속 1(굿데이터코퍼레이션 12 1주차 기준)를 기록하는 등 무서운 상승세로 신드롬 급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1라운드 조별 생존전에서 살아남은 38팀의 본선 2라운드 여정이 그려졌다. 2라운드는 심사위원들이 조합한 팀들이 각 연대별 명곡을 가지고 무대를 준비, 같은 연대를 선택한 팀끼리 팀 대 팀으로 대결을 펼쳤다. 자신과 파트너의 기량을 최대치로 끌어내 시너지를 내야 하기에 팀워크가 어느 때보다 중요했던 상황.
 
새롭게 짜여진 18팀은 전혀 접점이 없을 것 같은 팀 조합부터 투샷 만으로도 막강한 존재감을 자아내는 팀 조합까지 호명될 때마다 승부를 가늠할 수 없는 예측불가의 조합들이 만들어져 흥미로운 호기심을 자아냈다. 이를 증명하듯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는 참가자들의 번호와 이름이 순위권을 장악했다.
 
특히 더블 올어게인의 주인공이 뭉친 10호와 29호의도플싱어팀과 7어게인과 올어게인을 받은 30, 63호의누구허니팀이 맞붙은 일명펌 라인대결은 그야말로 결승전을 방불케 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도플싱어’ 팀은 빛과 소금의내 곁에서 떠나가지 말아요로 탄성을 자아내는 감미로운 무대를 선사했으며, ‘누구허니팀은 신해철의연극 속에서를 전혀 다르게 재해석했다. 각자의 개성을 담아 실력과 매력을 극대화 시킨 무대에 심사위원들은 즐거운 고민에 빠지기도 했다.
 
결국누구허니팀의 승리로 끝난 이 대결은 29호가 탈락하게 됐지만 29호가 자신의 이름을 말하려는 순간 이선희 심사위원은 슈퍼어게인을 사용하겠다며 또 한 번의 기회를 안겨줬다. 그는 “29호님에게 저의 슈퍼어게인을 쓰는 게 그 어떤 순간보다 더 좋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다며 감동을 더했다.
 
또 방송 후 뜨거운 화제를 일으켰던 가수들의 대결도 눈길을 끌었다. ‘SKY 캐슬 ‘We All Lie’를 열창하며 자신을 각인시킨 55호와이제는 웃고 싶다며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한 11호 가수가 맞붙게 된 것.
 
55, 47호가 만난위올하이팀은 이문세의오늘 하루를 두 사람의 독특하고 몽환적인 음색을 하나로 모아 천상의 하모니로 완성, 심사위원을 제대로 홀렸다. 이해리 심사위원은편곡이 정말 충격적이다. 음악을 미술관에서 전시한다면 이런 음악이 전시되지 않을까라며 감탄했다.
 
11호와 14호의비상자매팀은 샤이니의줄리엣으로 리듬감 넘치는 흥겨운 무대를 준비했다. 무엇보다 이제는 웃고 싶다고 한 11호 가수가 웃으며 무대를 즐기는 모습이 보는 이들마저 기분 좋게 만들었다. 우승은위올하이팀이 차지, 11호 가수가 최종적으로 살아남아 다음 무대를 향한 응원을 불러일으켰다.
 
자신만의 그루브로 심사위원을 감탄시켰던 23호와 감성 듀오 32호의강력한 운명팀은 산울림의개구장이를 재기발랄한 편곡과 신선한 무대 구성으로 꾸며 2라운드 최초 올 어게인을 획득했다. 김종진 심사위원은살리에르가 된 느낌이었다. 모차르트가 세 명이나 있는 것 같았다며 극찬을 쏟아냈다. 뿐만 아니라 1라운드 첫 올 어게인을 받았던 26호와 17호가 뭉친너도나도너드팀 역시 이전과는 새로운 매력으로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싱어게인 유희열, 이선희, 김이나, 이승기, 규현, 선미, 이해리, 송민호. 사진/JT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