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e
GS25, '김혜자 도시락' 6년 만에 재출시
집밥의 정성과 극가성비 구현에 최선
2023-02-07 10:12:34 2023-02-07 10:12:34
배우 김혜자씨가 지난 1일 GS25 전용공장 후레쉬퍼스트에 방문해서 도시락을 시식하는 모습. (사진=GS25)
 
[뉴스토마토 고은하 기자] GS25가 국민배우 김혜자씨와 의기투합한 김혜자 도시락이 6년 만에 재출시됩니다.
 
7일 GS25에 따르면 이달 1일 김혜자씨를 비롯해 이정표 GS리테일(007070) 부문장, 데일리푸드팀 관계자 등 30여명이 GS25의 전용 도시락 제조처인 후레시퍼스트에 방문했습니다.
 
양측 관계자들은 제품 공정을 살펴보고 상품 샘플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지며 고물가 시대에 '마더혜레사', '혜자푸드'를 재현하기 위해 집밥의 정성과 극 가성비 구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습니다.
 
GS25가 지난 2010년 9월에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2017년 상반기까지 SNS상에서 '혜자롭다' 등의 신조어가 만들어지는 등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대한민국 편의점 도시락의 최전성기를 이끌었습니다. 7년 판매기간 동안 김혜자 도시락은 총 40여종의 상품으로 출시되며 누적 매출액은 약 1조원에 달했습니다.
 
양측은 지난해 2월부터 양질의 도시락 출시를 위한 '혜자로운 집밥'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상품 출시를 위해 1년의 준비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 과정 속에서 김혜자씨의 최종 결정을 이끈 데는 GS리테일이 오랜 기간 진행해온 아동급식카드 지원에 관한 깊은 관심과 어려운 처지에 있는 분들에 대한 자활의지 고취 등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0년부터 지자체 등과 손잡고 아동급식카드를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GS리테일은 최근 지자체, 금융사 등과 함께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아동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양질의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이 월드비전의 친선홍보대사로 사회공헌에 이바지해 온 김혜자씨의 인생 철학과도 맞닿은 점이 김혜자 도시락의 재탄생으로 이어진 겁니다.
 
양측의 공감에 따라 재탄생할 김혜자 도시락은 2월 중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푸짐하고 풍성한 혜자로움으로 출시될 이번 도시락에 대해서 GS리테일은 오직 제품의 완성도에만 집중하겠다는 전략으로 첫 출시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물가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는 가운데 부담이 적은 가격으로 풍성한 먹거리를 원하는 고객들이 혜자 도시락을 떠올리며 소환을 요청해온 경우가 많았다"며 "GS25 도시락 최전성기를 이끌었던 선봉장이었던 만큼, 뉴 버전 혜자 도시락이 뉴트로에 열광하는 MZ세대까지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은하 기자 eunha@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