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티브로드, 휴먼다큐 '지역이 미래다 시즌2' 방영
2015-08-12 17:15:15 2015-08-12 17:15:15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가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의 삶을 담은 휴먼다큐멘터리 '지역이 미래다 시즌2'를 방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시즌1 ‘티브로드 연중 캠페인’에서 매주 4분 이내로 수시 편성된 지역소개 방송이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인물 발굴과 역사, 문화, 축제 등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조명했다. 방송은 30분으로 고정 편성되며 격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지난 8일 첫 방송된 ‘대구의 새로운 얼굴-안지랑 곱창골목’은 대구시를 상징하는 대표 맛골목에서 대한민국의 대표 식도락 거리로 성장하고 있는 안지랑 곱창골목의 성공비결을 분석하고, 주요 맛집들의 성공스토리를 다뤘다. 또 골목의 경제적 효과를 분석해 다른 지역상권들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22일 방영 예정인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은 올해 10회를 맞는 부산시의 대표적 지역축제가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축제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이 축제로 인해 2018년 세계마술올림픽을 유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등 행사운영에 있어서도 성공적인 사례로 발전하고 있다. 방송을 통해 대한민국 지역축제들이 나아갈 방향과 운영전략에 대해 의견을 제시한다.
 
김진섭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지역민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통해 지역사회의 가치를 발견하고, 우리 동네를 재조명해 지역민들의 자부심을 일깨우는 등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다가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지역 밀착 프로그램을 선보여 지역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케이블방송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가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의 삶을 담은 휴먼다큐멘터리 '지역이 미래다 시즌2'를 방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자료/티브로드
 
김미연 기자 kmytt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