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우리은행, 中 관광객 전용 알리페이 교통카드 발급
2015-04-28 14:25:45 2015-04-28 14:25:48
/ 사진 우리은행
 
우리은행(000030)은 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 알리페이를 통해 신청한 후 한국 내에서 교통카드 및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국인 전용 교통카드인 '알리페이 엠패스 티머니 카드'를 29일부터 발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알리페이 엠패스 티머니는 한국 방문 전 중국내 대표적인 전자결제시스템인 알리페이를 통해 사전 구매신청을 하고 우리은행에서 실물 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다.
 
관광기간 동안 수도권 및 제주도 내 대중교통을 1일 최대 20회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편의점, 화장품 매장, 슈퍼마켓 등 각종 매장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인천 및 김포공항 내 3개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시범 발급서비스가 시작되며, 상반기 중 공항 내 16개 환전소 및 명동금융센터 등 총 17개 영업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해당 영업점을 통해 카드 발급 뿐만 아니라 티머니 충전도 가능하며, 출국시 남은 잔액을 환불 신청하면 중국 내 알리페이 고객 계좌로 즉시 입금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알리페이라는 결제시스템을 활용해 우리은행과 한국스마트카드는 중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금융과 교통기능이 융합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종용 기자 yo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