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수도권 동북부도 분양 스타트..민락2 호반베르디움1차 분양
2015-03-29 13:34:27 2015-03-29 13:34:27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공급 자체가 적고, 청약 성적도 썩 좋지 않아 상대적으로 외면받던 수도권 동북부에서도 본격적으로 분양이 시작됐다.
 
수도권 동북부는 그동안 별내신도시, 양주신도시, 구리 갈매지구 등 택지지구에서 공급이 이어져 왔지만 분양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그나마 관심을 받던 별내신도시는 공급이 모두 끝나 더 이상 신규분양이 나오지 않는다.
 
이런 가운데 봄 분양시장에 모처럼 의정부 민락2지구에서 신규 분양이 진행돼 수도권 동북부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호반건설은 지난 27일 의정부시 민락2지구 B14, B15블록에 들어서는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 1차'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 지난 28일 찾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1차 견본주택 현장에 많은 예비청약자들이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견본주택 외부에 입장을 기다리고 있는 방문객들(좌측 사진)과 상담을 진행하거나 기다리는 모습(우측 사진). (사진=김용현 기자)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16층~26층 1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A 1465가구, 84㎡B 102가구 등 총 1567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이미 영업을 시작한 이마트가 들어서 있으며, 중심상업지구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지구 내에 코스트코도 들어서 있다.
 
단지 인근에 민락천을 활용한 수변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민락천과 단지 사이에는 초등학교가 자리해 있어 아이들이 차도를 건너지 않고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도봉역과 연결되는 BRT노선 추진,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개통,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 개발호재도 풍부해 향후 교통과 생활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의정부시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 1차 현장 좌측 옆으로 이미 영업을 시작한 이마트가 보이고, 우측으로는 민락1지구 아파트 모습이 보이고 있다 (좌측 사진). 이 아파트 바로 옆에 위치한 송산초등학교 전경(우측 사진). (사진=김용현 기자) 
 
단지 내부는 남향위주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남향위주 배치로 자연채광을 높임과 동시에 판상형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환기가 잘되도록 신경썼다. 또 서비스면적이 극대화되는 4베이, 4룸 설계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2개층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단지의 쾌적함과 동선의 편리함을 더했다.
 
주력 면적형인 84㎡A 타입은 넓은 거실공간과 편리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학장형의 경우 거실과 맞닿은 방 하나를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가족 구성원에 따라 방으로 활용할 수 있고, 또 이 공간을 개방해 거실로 활용함으로써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주방 바로 옆에는 다양한 식료품이나 주방기구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84㎡A 타입 확장형은 거실과 맞닿은 방을 가벽형 벽체로 설계해 가족 구성원 상황에 맞게 변형이 가능하도록 했다. 가변형 벽체를 없애 거실 공간을 넓힌 내부 모습(좌측 사진)과 주방 옆에 마련된 수납공간(우측 사진). (사진=김용현 기자)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이마트 의정부점 인근(민락동 산 90-2)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오는 2017년 7월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