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maroniever@etomato.com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MINI, 브랜드 탄생 60주년 기념 에디션 출시

2019-01-18 14:59

조회수 : 1,64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MINI는 브랜드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영국의 감성과 MINI만의 레이싱 정체성을 반영한 'MINI 60주년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MINI는 60년전 영국에서 최초로 출시된 이후, 독창적인 공간 디자인으로 지속적인 차별화를 시도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차량의 외관과 내부에 60주년 기념의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해 일상 생활과 일반 도로에서도 MINI 고유의 정체성과 감성을 드러내는 모델이다.
 
역동적이고 날렵한 디자인은 MINI의 전통적인 DNA다. 1959년 최초의 클래식 MINI 출시 이전부터 디자인은 실내 공간만이 아니라 민첩한 주행 성능면에서도 커다란 장점이 있다고 평가받았다. 
 
MINI가 브랜드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MINI 60주년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MINI
 
특히 당시 레이싱카 제작자인 존 쿠퍼(John Cooper)는 소형 4인승 경주용 모델로서 MINI의 잠재력을 강력하게 믿고 있었으며, MINI의 창시자인 알렉 이시고니스(Alec Issigonis)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강력한 엔진을 탑재한 소형차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 
 
이를 통해 레이싱 서킷과 랠리 경주에서 뛰어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1960년대에는 몬테 카를로 랠리에 출전해 3차례나 우승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MINI 60주년 에디션은 차량 곳곳에 60주년 기념 로고가 반영됐다. 왼쪽 보닛 스트라이프, 사이드 스커틀, 앞 좌석 도어실, 그리고 문을 열었을 때 바닥에 나타나는 웰컴 라이트에도 60주년 기념 로고가 있으며 60주년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더한다. 
 
MINI 60주년 에디션 모습. '60'이 강조됐다. 사진/MINI
 
또한,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에도 특별한 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아울러 인테리어 트림 마감재와 앞 좌석 헤드레스트, 스티어링 휠 등 실내에도 곳곳에 60주년 특유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옵션으로는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과 60주년 기념 로고가 각인된 다크 마룬(Dark Maroon) 컬러의 MINI 유어스 가죽 스포츠 시트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LED 헤드라이트와 LED 안개등, 화이트 방향 지시등과 유니언잭 디자인의 LED 리어 라이트, 실내 조명 패키지와 MINI 드라이빙 모드, 그리고 무드등과 함께 제공되는 MINI 익사이트먼트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MINI 60주년 에디션은 3도어와 5도어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판매는 글로벌 기준으로 오는 3월 이후부터 시작된다.
 
MINI 60주년 에디션은 오는 3월부터 글로벌 출시된다. 사진/MINI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