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종호

AIA생명, '꼭 필요한 건강보험' 인기

유병력자 등 보험소외층 대상…세가지 질문으로 가입

2017-07-12 13:19

조회수 : 5,78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종호기자] AIA생명이 판매하고 있는 간편심사 보험인 ‘(무)꼭 필요한 건강보험(갱신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과거 병력이 있어도 세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유병력자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기존 보험 상품들의 경우 가입 가능한 병력을 당뇨와 고혈압 정도로 제한하고 있는 반면, AIA생명의 ‘(무)꼭 필요한 건강보험(갱신형)’은 인수 기준을 포괄적으로 완화해 병력 종류에 상관 없이 일정한 조건만 통과하면 가입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간편심사 건강보험이다.
 
이 상품은 건강 상태에 대한 3가지 심사질문만으로 가입이 가능한 간편심사 상품으로 노년층이나 과거 병력자 등 일반의료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대상자들에게 정상적인 보험 가입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가벼운 질병(위염)으로 투약 중인 사람은 민영건강보험 가입 신청 시, 특정 부위(위, 십이지장 등)의 질병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조건으로 가입되거나 아예 가입 자체가 불가능하다. 그러나 이 상품은 가입 직전 2년(암의 경우 5년) 이내에 입원·수술을 하지 않았다면 정상 가입이 가능하고 보장 내용도 다른 가입자와 차이가 없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갖는다.
 
‘(무)꼭 필요한 건강보험(갱신형)’은 40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10년 갱신형 상품으로 8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주계약 가입을 통해 질병입원 1일당 최대 5만원, 특약 가입을 통해 재해입원 1일당 최대 5만원과 치료 목적의 수술시 최대 300만원(5종)까지 보장한다.(단, 입원의 경우 4일 이상 입원일수 1일당 지급하며 1회 입원 시 120일 한도로 보장하고, 보험 계약일로부터 만 1년 이내에 질병으로 인한 입원 및 수술금 지급사유 발생 시에는 급여금의 50% 지급)
 
AIA생명은 급격한 고령화로 인해 개인과 사회가 부담해야 하는 의료 비용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보험 보장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사람들을 위한 건강 보험 상품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국내 최초로 보험 소외층인 노년층 및 유병력자를 위한 간편심사 건강보험을 출시하게 됐다.
 
AIA생명 상품 관계자는 “그 동안 보험 가입이 어려운 건강 조건 탓에 보험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 AIA생명의 간편심사 건강 보험이 건강한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꼭 필요한 건강보험(갱신형)’은 다이렉트채널(통신판매) 상품으로, 상품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 (www.aia.co.kr) 또는 고객서비스센터(1588-989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 이종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