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광표

롯데주류, 명절용 '백화수복' 세트 출시

우리쌀·특허 효모 자랑

2017-01-17 16:16

조회수 : 69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롯데주류는 올해 설날을 맞아 명절 선물용으로 73년 전통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을 선보인다.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의미인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우리 술로 국내 차례주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국산 쌀을 100% 원료로 하고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특히 롯데가 자체 개발, 특허 출원까지 마친 효모를 이용해 '백화수복' 특유의 깊은 향과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명절 선물용으로는 700㎖, 1ℓ, 1.8ℓ 등 3가지 용량으로 구성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조상님들에게 올리는 제례용 또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라며 "깊은 향과 풍부한 맛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기에 좋은 술"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수제 청주인 '설화'는 최고 품질의 쌀을 52%나 깎아내고 특수효모로 장기간 저온 발효해 청주 특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는 술이다. '200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2009 세계 환경포럼'등 세계적인 회의의 공식 만찬주나 건배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국향'은 엄선된 쌀을 100% 원료로 하여 저온에서 3차례 발효시켜 깊고 그윽한 맛이 일품이다. 데우지 않고 8도 정도로 차게 마시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담백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우윳빛이 도는 반투명 용기와 붓 터치 느낌의 금박 라벨로 고급 청주의 품격을 더했다.
 
(사진제공=롯데주류)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이광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