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광표

롯데백화점, '3D 발사이즈 측정기' 도입

3D랜더링으로 발모양 2초 안에 측정

2016-07-21 15:42

조회수 : 1,94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 국내 백화점 최초로 '3D 발사이즈 측정기'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3D 발사이즈 측정기'는 고객의 발을 매장에 비치된 측정기에 올리면 3D랜더링(3차원 화상을 만들어내는 과정)으로 2초 안에 발사이즈를 측정해 주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발 길이뿐만 아니라 발 넓이, 안창 높이, 발등 높이 등 발모양을 다각적으로 측정해 정확한 발사이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D 발사이즈 측정기'는 롯데백화점 옴니채널의 일환으로 추후 온라인과 연계해 개인별 맞춤 구두를 제안하고자 시작하게 됐다. 
 
기존의 발사이즈 측정은 수작업을 통해 2~3분정도 소요되고, 여성의 경우 측정과정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많았다. 또한 측정하는 사람에 따라 수치가 조금씩 차이가 나지만, '3D 발사이즈 측정기
'는 빠르고 정확한 측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발사이즈를 측정한 뒤, 매장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1~2주 뒤에 맞춤 수제화를 받아볼 수 있다. 측정 데이터는 고객이 원하면 이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으며, 기록을 시스템 내에 저장해 나중에 재측정할 필요 없이 디자인만 선택하면 바로 주문이 가능하다.
 
측정기는 롯데백화점 본점 '탠디' 매장에서 22일에 우선 선보이며 29일에는 잠실점 · 영등포점 · 평촌점 ‘탠디’ 매장에서 선보인다. 이후 롯데백화점 각 점포 및 브랜드에 점차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이광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