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CJ제일제당, '이너비' 앞세워 중국 '쌍12절' 특수 노린다

한류스타 이정현 모델 기용…현지 이너뷰티 시장 공략 가속화

2015-12-11 09:12

조회수 : 2,35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CJ제일제당(097950)이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를 앞세워 중국 '쌍12절(?12)' 공략에 나섰다.
 
'쌍12절'은 12월 12일을 뜻하는 말로 11월 11일 광군절 세일을 놓친 사람들을 위해 연말인 12월 12일에 한번 더 세일을 진행하는 특수 쇼핑 시즌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쌍12절'을 발판삼아 중국 이너뷰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쌍12절'을 맞아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역직구 사이트 T몰 한국관과 중국 1위 할인점 '따룬파'의 온라인쇼핑몰인 '페이니우왕' 등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이너비' 디자인 콘셉트가 적용된 다이어리 등 경품을 증정한다.
 
실제 지난달 광군절 기간 T몰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결과 사전 예약으로만 준비한 물량을 모두 소진해 추가 물량을 준비하기도 했다. 특히 이 기간 1000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되며 약 1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전월 대비 약 30배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보였다. 또 최근 진행된 중국의 모바일 홈쇼핑 생방송인 '볼로미'에서도 중국 소비자의 큰 관심에 따라 '볼로미' 본사 측에서 먼저 방송 연장을 요청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중국 내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근 가수 겸 배우 이정현씨를 '이너비' 모델로 기용,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정현은 대표적인 동안 스타로 알려져 있고, 최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번 '쌍12절'에도 광군절 수준의 매출을 올려 중국 공략을 가속화하겠다는 목표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다양한 역직구몰에 제품을 입점 시키고 중국 겨냥 제품 출시 등을 통해 내년에는 '이너비' 매출의 절반 이상을 중국에서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오경림 CJ제일제당 이너비 마케팅담당 부장은 "최근 거세게 불고 있는 'K-뷰티' 열풍이 바르는 화장품은 물론 이너뷰티 제품으로까지 확산되는 추세라 '이너비'의 큰 인기가 예상된다"며 "먹어서 피부를 관리한다는 개념에 익숙한 중국인들인 만큼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현지 맞춤형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