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2015은퇴포럼)일하는 노년 그리며 성황리 폐막

2015-09-18 17:47

조회수 : 4,08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1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뉴스토마토와 토마토TV 공동 주최로 열린 '2015 은퇴전략포럼'이 폐막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오전 10시에 시작된 개막식의 열기는 오후 6시 폐막식까지 이어졌다. 행사장 내 마련된 300여 석에는 참석자들이 좌석을 가득 메웠고, 행사장 뒤편에서 강연을 듣던 청중들도 끝까지 자리를 함께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은퇴 포럼에는 금융업계는 물론 학계와 재계까지 폭넓은 분야의 관계자가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포럼의 성과에 대해 참석자들은 "은퇴 이후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1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15 은퇴전략포럼'이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뉴스토마토
 
시니어 세대들의 인생을 컨설팅 해주는 노인 상담사로 인생 2막을 살고 있다는 한 참석자는 고용노동부를 통해 포럼을 알게 됐다며 참석 소회를 밝혔다.
 
그는 "고령화가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의 세태를 가감없이 보여줘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정부가 청년 실업에만 관심이 있는 줄 알았는데 노년층의 취업을 해소하기 위해서도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된 것도 큰 수확"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그는 "한정된 시간에 여러가지 내용을 다루려하다보니 깊이가 부족했던 점은 아쉬웠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은 '은퇴의 역설: 일자리가 있는 은퇴생활…"명함 있는 노후를 디자인하라"'란 주제로 ▲노인 일자리 세태와 해법 ▲고령사회 산업 인프라 변화와 개인의 대비 등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