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롯데케미칼, '2017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입력 : 2018-07-26 오전 10:35:21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롯데케미칼은 26일 '2017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2007년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매년 회사의 사업과 사회·환경적 성과와 목표 등을 투명하게 공개, 내·외부 이해관계자 등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는 소통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발간된 보고서에 비해 신규사업 등의 경영성과와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선진적 복리후생 제도의 도입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또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현을 위한 활동 현황 등 롯데케미칼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해 상세히 기술했다.
 
롯데케미칼이 '2017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롯데케미칼
 
김교현 사장은 발간사에서 "2017년은 불확실한 경영환경과 세계정세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다양한 합작사업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 롯데케미칼의 위상과 가능성을 확인하고 국내 최고의 화학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진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선제적 수요예측과 적시적소의 투자결정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과 생산운영을 지속,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부합하는 지속가능 경영의 토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명확하고 투명한 정보 공개와 지속가능경영의 노력을 인정받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평가에서 2011년부터 7년 연속 'Asia-Pacific 등급'을 획득했고,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국제적 기업 홍보자료 평가대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2014년부터 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최병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