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이탈리아 남부서 열차 정면 충돌…최소 23명 사망
입력 : 2016-07-13 오전 10:21:37
[뉴스토마토 권익도기자] 이탈리아 남부에서 통근열차 2대가 정면으로 충돌해 최소 25명이 사망했다.
 
12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남부에서 발생한 통근 열차 충돌 사고 현장에서 구조대가 잔햇더미를 뒤지고 있
다. 사진/뉴시스·AP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30분 풀리아주 주도 바리 인근의 안드리아와 코라토 사이의 단선 철로에서 통근열차 2대가 정면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아직 정확한 사고 원인이 밝혀지진 않았다. 하지만 현지 방송인 스카이이탈리아TV에 따르면 열차 1대가 정지 신호를 무시하고 운행하다가 발생한 사고였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현지 당국은 “충돌로 열차의 앞부분이 완전히 분쇄돼 기관사 1명은 사망했고 다른 기관사는 실종됐다”며 “현재까지 최소 25명의 사망자와 50명의 부상자가 나온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마테오 렌치 이탈리아 총재는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을 위해 애도를 표한다”며 “이번 사고의 경위를 명확하게 파악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사고 현장에는 소방차와 응급차가 도착해 부상자를 인근 병원으로 후송하고 있다. 정부는 인근 지역 병원에 헌혈 기부를 요청하고 있는 상태다.
 
로이터는 “이날 사고는 지난 2009년 이탈리아 북부 비아레지오에서 액화석유가스(LPG) 수송 열차가 탈선해 30여 명이 숨진 사건 이후 최악의 열차 사고로 파악되고 있다”고 전했다.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권익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