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광주하계U대회 한국 선수단 결단식 25일 개최
금메달 25개·종합 3위 달성 목표
입력 : 2015-06-23 오전 9:56:27
(사진=광주유니버시아드 홈페이지)
 
제28회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이 오는 6월 25일 오후 4시 올림픽공원 수변무대에서 결단식을 갖고 대회 개최지인 광주로 향한다.
 
'금메달 25개 획득, 종합 3위 달성'을 목표로 내건 21개 종목 516명의 선수단은 이번 결단식을 시작으로 대회 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다. 선수단 선발대는 6월 27일, 본단은 7월 1일 광주로 출발할 예정이다.
 
'사랑을 주세요! 자랑으로 드리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결단식에는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김정행 대한체육회장, 경기단체장, 시도체육회장 등이 선수단 격려를 위해 함께 한다. 유병진 선수단장(명지대 총장,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4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결단식은 선수단 소개, 대한체육회장 결단식사,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격려사, 선수단장 답사, 응원 영상 상영, 단기수여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날 결단식에 앞서 오후 2시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는 선수단을 대상으로 도핑, 선수촌 생활 안내 및 마케팅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선수단 결단식 및 교육 행사장에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메르스 바로 알기 등의 안내문을 비치한다.
 
열화상 카메라 및 신발 소독 매트를 설치하여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시 정밀진료소도 운영해 이상자에 대한 정밀 진료를 실시하고 일반 참석자 대상으로 방문기록대장을 작성하여 출입자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이우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