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 ENM·씨젠 등 경력직 모집
사람인, 코스닥 상위 50위 채용 정리…KMW 등은 신입 공채도 병행
2020-09-02 09:00:15 2020-09-02 09:00:15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취업시장 경기가 위축되고 있으나, 수시 채용을 실시하거나 하반기 공개채용을 시작하는 알짜 기업들이 많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은 이 중에서도 코스닥 시총 상위 50위 내 주요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2일 정리했다.
 
이번 소개에서는 경력직만을 뽑는 기업의 비중이 보다 더 큰 편이다. CJ ENM은 오는 9일까지 E&M부문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기획,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개발 분야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 학력 소지자로 서비스 기획은 4년 이상 경력자, 서비스 개발은 7년 이상 경력자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도 △물류 △인사노무담당자 △해외법인 인사담당자 부문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자, 부문별 4~8년 이상 경력 소지자로 이외 부문별 세부 자격 및 우대 조건에 차이가 있으므로 사전에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물류 경력직은 오는 4일, 인사노무담당자와 해외법인 인사담당자는 11일까지 사람인 즉시지원을 통해 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또 동국제약의 경우 오는 6일까지 ETC 마케팅팀 및 연구개발부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ETC 마케팅팀은 3년 이상 12년 이하 경력자, 연구개발부는 PV·RA·임상업무 3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지원서제출 및 AI역량검사,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이다.
 
신입사원과 경력직을 같이 뽑는 기업들도 있다. 통신장비 전문기업 케이엠더블유(KMW)는 R&D, 기술 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과 FIlTER 기술 부문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 공채는 R&D의 세부 분야 중에서도 안테나 개발뿐이며 나머지 기구설계, 열해석, 디지털H/W는 경력 채용이다.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뽑는다. FILTER 기술 부문은 오는 10일까지, 연구소&기술부문은 오는 13일까지 사람인 온라인 입사지원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장비 전문기업 에스에프에이(SFA)는 오는 13일까지 R&D센터 머신비전 신입·경력 및 ESS 개발 경력사원을 채용 접수를 받는다. 4년제 대졸 이상 학력 소유자, 신입은 영상처리 전공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 경력은 관련 경력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하며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실무면접 △2차임원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한편, 사람인 ‘공채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업 형태별, 전공별, 상장사별 등 카테고리로 채용 공고를 모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평소 지원을 고려하는 알짜 중견기업들은 관심기업으로 등록해놓으면 채용 진행 시 알림이 도착해 빠른 지원이 가능하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