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출사표’ 해명 “편향? 양측의 비리 파헤치고 풍자하는 코미디 추구”
2020-06-28 01:35:14 2020-06-28 01:35:14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출사표가 정치 편향 논란에 해명했다.
 
하라는 취업은 안하고 출사표측은 26일부 언론에 보도된 출사표인물 설정 논란 관련 제작진의 입장을 전해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일부 언론들은 출사표에서 진보 진영의 인물을 우호적으로 그렸으나 보수 성향 정당에 속한 정치인들이 부정적으로 비춰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제작진 측은 드라마 출사표내에서 당적을 가지고 나오는 인물들은 진보와 보수를 막론하고 대부분 선한 인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오히려 정치적 성향을 전혀 갖고 있지 않은 무소속 등장 인물 구세라(나나 분)를 전면에 내세워 진보, 보수 양측의 비리들을 파헤치고 풍자하는 코미디를 추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작진은 의도적으로 진보는 선이고 보수는 악이라는 편향된 프레임 내에서 인물 구성을 진행하지 않았다. 극중 주인공인 구세라는 진보당 측에 우호적인 행동을 취하며 극을 끌어가지 않는다고 했다.
 
또한 구세라는 본인의 생각에 잘못됐다고 판단되는 것들은 진보, 보수를 막론하고 잘못됐다고 지적하는 인물이며 극 전개 상 어느 한 쪽의 편으로도 치우치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본의 아니게 첫 방송 전 이런 논란에 휩싸이게 된 점, 저희 출사표제작진은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 제작진은 올바른 비판은 겸허히 수용할 것이라며 잘못된 근거에서 비롯된 비난과 편견은 바로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력, 당적과 상관없이옳은 것은 옳다’, ‘잘못된 것은 잘못됐다고 말하는 드라마를 만들겠다.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함께 따뜻한 힐링을 선사하는 드라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저희출사표에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출사표는 취업 대신 출마를 외친 청년들과 정치 만렙 의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71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출사표 해명. 사진/K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