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뉴스돋보기)비말차단 효과? 중국산 경계? 마스크 오해와 진실(영상)
2020-06-19 18:48:06 2020-06-22 10:54:25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뉴스돋보기는 뉴스토마토 취재기자가 한주 동안의 뉴스에 대해 돋보기를 들고 살펴보듯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 뉴스돋보기에서는 권철현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이사, 박지은 약사와 함께 코로나19 사태 이후 구매와 사용이 급증한 마스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마스크 수요가 급증, 품귀현상을 빚게 됐습니다. 하지만 마스크를 써도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례도 있어서 국민들은 어떤 마스크를 써야 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박지은 약사는 "기본적으로는 KF94·KF80 등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해야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대인접촉이 적은 경우에 보건용보다 무게가 가볍고 호흡하기 편한 덴탈용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면서 "장기간 마스크를 사용하면 정전기 필터 기능이 훼손되고 이물질에 오염될 수 있으니 마스크를 자주 교체하는 것이 좋다"라고 했습니다.
 
권철현 이사는 "흔히 중국산 마스크는 품질이 좋지 않고 불량이 많다고 오해하지만 중국에서 엄격히 관리되어 생산된 마스크는 한국의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같이 공인된 기관에서 높은 안전 기준으로 검증된 것이어서 안전하다"면서 "국내산 마스크의 주재료인 부직포 등도 90%가 중국에서 생산·수입되는 만큼 중국산이라고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지 않아도 괜찮다"라고 전했습니다.
 
[토크 주제]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어떤 마스크를 써야 하나?
 
-마스크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표시는?
 
-검은색 마스크는 패션용일까, 정말 방역효과가 있나?
 
-일상생활 중 굳이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주장도 있는데?
 
-언론에 보도되는 마스크 관련 기사 중 잘못 알려진 것은?
 
-코로나 소독제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수치는?
 
-중국산 마스크 또는 중국에서 수입된 제품은 무조건 걸러야 하나?
 
-천 마스크의 코로나19 방역 효과는 어느 정도?
 
-어린이용 마스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
 
※인터뷰의 저작권은 뉴스토마토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