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합당 "위안부 운동 비호, 윤미향 감싼 동문서답"
2020-06-09 16:09:41 2020-06-09 16:13:00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정의기억연대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입장을 밝힌 가운데,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문 대통령이 위안부 운동을 비호하는 동문서답으로 사실상 윤미향 의원 언급을 회피했다며 비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8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정의연에 대해 처음으로 언급했다. 그러나 이날 문 대통령의 발언에는 윤 의원과 정의연의 의혹에 대한 언급은 없었고, 위안부 운동의 당위성만을 강조했다. 이에 야당 측에서는 사실상 윤 의원을 감싼 것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9일 문재인 대통령의 정의연 관련 언급에 대해 “동문서답”이라며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은 윤미향을 비판한 것이지 위안부 운동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다”며 “윤미향 사건과 관련한 어제 대통령 말씀은 대단히 의아스럽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뉴시스
주 원내대표는 “윤 의원을 수사하고 횡령이 있는지 밝혀 달라는 것인데, 대통령은 거기에 대해서는 제대로 된 언급도 없이 동문서답 이야기를 하셨다”며 “이런 일이 반복되면 대통령이 왜 저런 생각을 하나 국민이 의아하게 생각할 것”이라고 했다.
 
통합당 곽상도 의원도 문 대통령을 비판했다. 곽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의 발언은 이 상황을 어떻게 파악하고 있는지 아연실색할 만하다”며 “본질에서 벗어나 애써 진실을 감추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그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올렸다.
 
그는 “윤미향, 정의연 사건은 대통령 말처럼 위안부 운동 자체를 부정하고, 운동의 대의를 손상시키려는 시도가 아니다”며 “인륜적 전쟁 범죄를 고발하고 여성 인권의 가치를 옹호하기 위해 헌신했던 위안부 운동의 정당성에 대한 도전은 더더욱 아니다”고 밝혔다. 
 
곽 의원은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는 것은 위안부피해 할머니를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한 윤미향을 처벌하고 정의연, 정대협을 해체해달라는 것”이라며 “대통령이 앞장서서 진실을 밝히기는 커녕, 이를 방치하는 것이야말로 대통령의 말처럼 피해자 할머니들의 존엄과 명예까지 무너뜨리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쪽 눈을 감고, 내 편만 챙기는 외눈박이 대통령이 돼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