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윤미향 의혹' 사건,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서 통합 수사
2020-05-20 09:15:18 2020-05-20 09:24:28
[뉴스토마토 최기철 기자] 시민단체가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쉼터를 고가에 매입해 헐값에 매각했다는 의혹 등이 제기된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자(전 정의기억연대 대표)에 대한 수사를 서울서부지검이 맡는다.
 
대검찰청 관계자는 20일 "윤 당선자에 대한 사건 수사를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에서 통합해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당선자에 대한 검찰 고발건은 현재까지 확인된 건만 6건에 이른다. 대검은 전날 한 시민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윤 당선자와 성명불상의 성명불상의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희(정대협, 현 정의연) 관계자를 공중위생관리법 위반 혐의로 수사해달라는 진정건을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부장 최지석)로 배당했다. 위안부 할머니 쉼터인 '평화와 치유가 만나는 집'을 이용한 무허가 숙박영업을 했다는 것이 고발 취지다.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는 경제범죄전담 수사부이다.
 
지난 18일 시민단체인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가 윤 당선자를 업무상배임 등 혐의로 고발한 건은 서울중앙지검 형사9부(부장 안동완)에 배당됐다. 사법시험준비생모임 등 시민단체들이 고발한 정의연 후원금 등 관련 고발사건 3건은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부장 서정민)와 형사9부로 각각 배당됐다. 
 
지난해 5월9일 서울 마포구 전쟁과여성인권 박물관에서 개관 7주년을 기념해 열린 특별전시회 '여성인권운동가 김복동 추모와 기억전' 개막식에서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국회의원 당선자(전 정대협 상임대표)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기철 기자 lawc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