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3차 전세기 오늘밤 8시45분 출발, 교민 170여명 귀환
12일 오전 김포 도착, 이천 국방어학원서 2주 격리생활
2020-02-11 11:33:01 2020-02-11 11:33:01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중국 후베이성에 남아 있는 마지막 교민을 데려올 3차 전세기가 오늘밤 출발한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3차 우한 교민을 이송할 임시 항공편이 11일 오후 8시4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12일 아침 김포공항에 도착한다고 11일 밝혔다.
 
정부는 이번 3차 전세기를 통해 우리 국민과 그 배우자 및 직계가족 중국인 170여명 내외를 이송할 계획이다. 
 
김강립 중수본 부본부장은 "정확한 인원은 수요조사 결과를 확인 중"이라며 "중국 측의 출국 검역을 통과한 분들이 비행기에 탑승한다"고 설명했다. 
 
이송 시에는 의사, 간호사, 검역관으로 구성된 의료팀을 포함한 외교부 신속대응팀을 투입해 감염증이 유입되지 않도록 조치한다. 
 
공항에 도착하는 교민들은 곧바로 이천시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으로 이동해 2주간의 격리생활에 들어간다. 입소 기간에는 외부 출입과 면회가 금지된다.
 
이와 함께 정부는 방역관리, 현장소통, 의료심리지원을 위한 7개 부처 정부합동지원단을 구성하고, 이천 지역 주민의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를 위한 의견수렴 절차를 계속해 진행한다. 
 
또 이날 중수본은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사회 감염이 확인되는 이들 지역에 대해 여행 및 방문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 교민들이 탑승한 대한항공 전세기가 지난달 31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에 도착, 교민들이 버스에 탑승하기 위해 줄 지어 서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