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천문: 하늘에 묻는다’ 외 4편
2019-12-27 10:56:49 2019-12-27 16:12:2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백두산의 질주가 강력하다. 대규모 물량이 투입된 재난 블록버스터에 대한 호불호는 매번 있어왔다. ‘백두산역시 마찬가지다. 개연성을 물고 늘어지는 일부 평론가들의 지적도 타당하다. 반대로 화려한 볼거리에 충족된 관객들의 만족도 역시 크다. 12월 극장가는 백두산논란이 흥행 전선을 이끌며 마무리가 될 전망이다. 이 같은 호불호 논란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개봉한 뮤지컬 영화 캣츠도 마찬가지다. 올 여름 개봉한 디즈니 실사 라이언킹을 떠올리게 한다. 뮤지컬 특유의 역동성과 화려함은 담아냈지만 실사 특유의 이질감을 극복하지 못한 모양새다. 관객들의 선택과 취향이 흥행 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다. (27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백두산
 
주연: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배수지
감독: 이해준, 김병서
개봉: 12 19
누적 관객 수: 4542423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 발생. 갑작스러운 재난에 한반도는 순식간에 아비규환이 되고,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추가 폭발이 예측된다. 사상 초유의 재난을 막기 위해전유경’(전혜진)은 백두산 폭발을 연구해 온 지질학 교수강봉래’(마동석)의 이론에 따른 작전을 계획하고, 전역을 앞둔 특전사 EOD 대위조인창’(하정우)이 남과 북의 운명이 걸린 비밀 작전에 투입된다. 작전의 키를 쥔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리준평’(이병헌)과 접선에 성공한인창’. 하지만준평은 속을 알 수 없는 행동으로인창을 곤란하게 만든다.
 
토마토 추천평: 황당하고 황당하지만 그런데 또 설득은 되는
토마토 별점: ★★★
 
 
천문: 하늘에 묻는다
 
주연: 최민식, 한석규, 신구, 김홍파
감독: 허진호
개봉: 1226
누적 관객 수: 161961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 관노로 태어나 종3품 대호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 20년간 꿈을 함께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었지만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사건으로 세종은 장영실을 문책하며 하루아침에 궁 밖으로 내치고 그 이후 장영실은 자취를 감추는데.
 
토마토 추천평: 고수만 많다
토마토 별점: ★★
 
 
시동
 
주연: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감독: 최정열
개봉: 12 18
누적 관객 수: 1829033
 
학교도 싫고 집도 싫고 공부는 더더욱 싫다며 '엄마'(염정아)에게 1 1강스파이크를 버는 반항아 '택일'(박정민). 절친 '상필'(정해인)이 빨리 돈을 벌고 싶다며 사회로 뛰어들 때, 무작정 집을 뛰쳐나간 '택일'은 우연히 찾은 장품반점에서 남다른 포스의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나게 된다.강렬한 첫 인사를 나누자마자 인생 최대 적수가 된 '거석이형' '택일'. 세상 무서울 것 없던 '택일'은 장품반점에서 상상도 못한 이들을 만나 진짜 세상을 맛보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좀 시원하게 시동 좀 걸어 보지 그래?
토마토 별점: ★★
 
 
캣츠
 
주연: 제니퍼 허드슨, 테일러 스위프트, 이드리스 엘바
감독: 톰 후퍼
개봉: 12 24
누적 관객 수: 586,045
 
오늘밤, 운명을 바꿀 마법 같은 기회가 찾아온다. 1년에 단 하루,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 고양이를 선택하는 운명의 밤. 기적 같은 기회를 잡기 위한 축제가 점점 무르익는 동안 뜻하지 않은 위기가 찾아오는데.
 
토마토 추천평: 라이언 킹의 악몽이 자꾸 떠오르는데
토마토 별점: ★☆
 
 
겨울왕국2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개봉: 11 21
누적 관객 수: 13074068
 
어느 날 부턴가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한다. 트롤은 모든 것은 과거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며 엘사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나야한다고 조언한다. 위험에 빠진 아렌델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는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크리스토프, 올라프 그리고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자신의 힘을 두려워했던 엘사는 이제 이 모험을 헤쳐나가기에 자신의 힘이 충분하다고 믿어야만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겨울왕국은 비열했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