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나를 찾아줘’ 외 4편
2019-11-29 11:09:22 2019-11-29 11:09:2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겨울왕국2’의 독주가 상상이다. 개봉 일주일만에 500만 관객을 넘어섰다. 이번 주말에 600만 관객은 물론 800만 돌파까지 노려볼 만 하다. 1편의 1000만 흥행에 이어 2편 역시 사실상 1000만 흥행을 예약하면서 외화-애니메이션-시리즈 연속 1000만 흥행이란 희귀한 타이틀까지 예약한 상태다. ‘겨울왕국2’의 독주에 새로 개봉한 이영애의 나를 찾아줘가 큰 힘을 내지 못하고 있다. 14년만의 복귀작이자 사회 문제를 정면으로 건드린 문제작이다. 다만 감정적으로 수위가 워낙 높아 호불호가 갈릴 전망이다. (29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겨울왕국2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개봉: 11 21
누적 관객 수: 5998077
 
어느 날 부턴가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한다. 트롤은 모든 것은 과거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며 엘사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나야한다고 조언한다. 위험에 빠진 아렌델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는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크리스토프, 올라프 그리고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자신의 힘을 두려워했던 엘사는 이제 이 모험을 헤쳐나가기에 자신의 힘이 충분하다고 믿어야만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겨울왕국은 비열했다
토마토 별점: ★★★☆
 
 
나를 찾아줘
 
주연: 이영애, 유재명, 박해준
감독: 김승우
개봉: 1127
누적 관객 수: 17 539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정연’(이영애). 숱하게 반복되던 거짓 제보와 달리 생김새부터 흉터까지 똑같은 아이를 봤다는 낯선 이의 이야기에 정연은 지체 없이 홀로 낯선 곳으로 향한다. 하지만 자신의 등장을 경계하는 듯한 경찰홍경장’(유재명)과 비슷한 아이를 본 적도 없다는 마을 사람들. 그들이 뭔가 숨기고 있음을 직감한정연은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찾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우리 모두가 죄인이다
토마토 별점: ★★★★
 
 
블랙머니
 
주연: 조진웅, 이하늬, 이경영
감독: 정지영
개봉: 11 13
누적 관객 수: 2034217
 
일명 서울지검막프로’! 검찰 내에서 거침없이 막 나가는 문제적 검사로 이름을 날리는양민혁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가 자살하는 사건으로 인해 하루 아침에 벼랑 끝에 내몰린다.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해 내막을 파헤치던 그는 피의자가 대한은행 헐값 매각사건의 중요 증인이었음을 알게 된다. 근거는 의문의 팩스 5! 자산가치 70조 은행이 1 7천억원에 넘어간 희대의 사건 앞에서양민혁검사는 금융감독원, 대형 로펌, 해외펀드 회사가 뒤얽힌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런 시커먼 놈들 같으니
토마토 별점: ★★★
 
 
크롤
 
주연: 카야 스코델라리오, 배리 페퍼, 로스 앤더슨
감독: 알렉산드르 아야
개봉: 1127
누적 관객 수: 41828
 
초대형 허리케인, 최상위 포식자 식인 악어떼. 안도 밖도 안전한 곳은 없다. 시속 250km로 전진하면서 지상의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강력한 허리케인이 플로리다를 강타한다. 헤일리는 대피 명령을 무시하고 연락두절이 된 아버지를 찾아 집으로 향한다. 지하실에서 심한 부상을 입고 쓰러진 아버지를 발견하고 빠져나가려던 찰나, 점차 불어난 홍수와 함께 나타난 최상위 포식자 악어와 집안에 갇히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악어 우리도 좀 살자
토마토 별점: ★★
 
 
러브 앳
 
주연: 프랑수아 시빌, 조세핀 자피
감독: 위고 젤랭
개봉: 11 27
누적 관객 수: 1 9935
 
아내올리비아와 다투고 만취 상태로 잠에서 깨어난라파엘은 평소와 다름을 느낀다. 같은 듯 다른 세상. 베스트셀러 스타 작가로서의 삶은 간데없고 중학교 선생님이라고. 베프펠릭스는 탁구광이 돼 있고 결정적으로. 아내올리비아는 자신을 아예 모른 채 유명 피아니스트로 살고 있다. 평행세계로 오게 된 원인이 운명적 사랑이었던 올리비아와의 관계가 소원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라파엘은 다시 그녀의 사랑을 얻으면 현실세계로 돌아갈 수 있다고 믿고 다가가지만 그녀 곁엔 모든 게 완벽한마크가 버티고 있다.
 
토마토 추천평: 로코 마니아에겐 설레이는 118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