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하나금융,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 개최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 최종 성과 발표회 개최
2019-11-08 18:57:15 2019-11-08 18:57:15
지난 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열린 성과 공유회에서 사회적 기업 관계자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지주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하나금융지주(086790)가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일 발달장애인의 남다른 재능을 활용해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돕는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3기의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금융 명동 사옥에서 진행된 이 날 성과 공유회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에 관심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초청해 발달장애인을 신규 채용한 사회혁신기업의 사례를 공유했다. 
 
또 취업 취약계층인 발달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질 좋은 일자리’ 문제를 사회혁신기업 및 정부, 민간, 시민사회 등 다양한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로, 지난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 사업을 마무리 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룹 차원에서 다각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KEB하나은행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원큐 애자일 랩(1Q Agile Lab)과의 협력해 다양한 소셜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