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지식산업센터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 이달 분양
동탄테크노벨리 내 입지…배후수요, 교통망, 특화설계 3박자 등
2019-11-06 14:25:33 2019-11-06 14:25:33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수도권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 동탄테크노밸리에 연면적 23만 8615㎡ 규모의 초대형 복합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1세대 부동산 디벨로퍼 더랜드는 이달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25-1~5블록에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의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에 섹션 오피스 약 1700호실과 상업시설, 기숙사 418실이 함께 공급되며, 주차공간은 법정 대비 186%에 달하는 1671대를 확보했다.
 
먼저 통합 로비와 라이브러리, 공유라운지, 세미나실, 다목적체육관, 옥상정원 등이 마련되고, 녹지공간을 통해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삼성전자 사물인터넷(IoT) 시스템과 공기 청정기능이 강화된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을 전 호실에 적용했다.
 
여기에 오피스의 경우 제조형과 업무형으로 나누어지며, 제조형 오피스의 경우 5.7m의 높은 층고와 4방향 자연 환기로 통풍이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업무형 오피스는 테라스형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도록 했다. 또 부지 내 3개 면을 활용해 차량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고, 일부 호실에는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적용했다.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이 들어서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총면적 155만 6000여㎡로 판교테크노밸리(66만1000㎡)의 약 2.3배에 달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 산업클러스터다. 주변에 삼성전자 화성?기흥?수원사업장과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두산중공업, 한국3M 등을 비롯한 대기업 업무단지가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다양한 협력업체 낙수효과도 기대된다.
 
해당 지식산업센터에서 기흥IC와 기흥동탄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으며, 용인서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도 연계 이용이 가능하다. 주변 동탄역의 경우 SRT 고속철도와 함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도 개통될 예정이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은 레드브릭, 그래피티 등의 디자인을 적용한 스트리트몰로 설계됐다. 입구에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 2개를 설치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해 집객력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국내 최상위권 영화배급사 NEW에서 선보이고 있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씨네Q(큐)와 대형 볼링연습장 입점아 확정됐으며, 대형 서점 등 추가 키 테넌트 입점이 진행 중이다.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 광역조감도. 사진/더랜드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 투시도. 사진/더랜드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