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B금융, 'KB레인보우사랑캠프' 개최
다문화가정 아동 등 50여명 참여…경제 교육 실시
2019-10-07 11:39:05 2019-10-07 11:39:05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KB금융(105560)그룹은 지난 5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KB레인보우사랑캠프’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KB레인보우사랑캠프’는 올해로 13년차를 맞이하는 KB금융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다문화 아동들의 꿈을 키우고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문화 체험·진로 탐색·경제 교육의 3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지난 6월과 10월에는 잠실 롯데월드와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각각 문화 체험과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올해 마지막 프로그램인 이번 캠프에는 다문화 가정 및 일반 가정 아동 50여명이 참여했다. 캠프는 경제·금융과 관련된 이론 및 실습 시간을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 개념을 체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오전에는 KB금융공익재단 전문 강사의 경제·금융교육 강의가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물건을 직접 만들어 홍보하고 판매하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다문화 아동과 일반 아동들이 함께 참여하도록 해 아이들이 사회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다른 문화를 수용할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다문화 아동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다문화 아동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자연스럽게 인식될 수 있도록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개선에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KB금융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